3월 28일~30일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개최

3월 28일~30일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18.03.08 17:1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 및 '국제표면처리, 코팅 & 인터페이스 컨퍼런스' 동시 개최

지난 2017년은 제조업의 많은 변화가 있었던 해다. 전 세계적인 4차산업 혁명의 열풍으로 국내 제조업 또한 변화 대응을 위한 최신동향과 기술교류의 자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2017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전경. (사진=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사무국)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은 제조 산업을 뒷받침하고 있는 뿌리산업의 전시회로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제조업 종사자들이 방문해 Industry 4.0과 함께 국내 제조업의 수출 회복과 新사업 창출을 통해 튼튼한 경제의 기틀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코팅코리아)”는 코팅, 접착, 필름 산업의 A부터 Z까지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로 기획되어 8개국 230여개 업체가 참가하며 역대 가장 큰 규모의 전시회로 성대한 개막을 앞두고 있어 명실상부 국내최대, 아시아 3대 코팅쇼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이미 미국, 독일, 일본과 같은 산업 선진국을 비롯하여 대규모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는 해당 산업 육성을 위해 전문 전시회 개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코팅코리아 역시 국내외 관련 기업 간의 기술 교류 및 비즈니스 교류를 지원하여 한국의 코팅 산업 경쟁력 확보와 파생 산업 수요를 위한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를 목표로 참가 기업 목적 달성과 산업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은 코트라와의 공동 주관사업으로 해외 바이어 초청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트라 해외 무역관을 통해 자동차, 건축, 반도체, 중공업 등 다양한 산업군의 유력바이어를 선별하여 초청해 국내 코팅, 접착, 필름 산업 분야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조성한다. 국내 기업이 바이어를 만나기 위해 또는 바이어를 국내로 초청할 경우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는 반면 전시회 참가기업은 코팅코리아 조직위원회에서 바이어 초청비용을 부담한다.

주최 측에서는 서로의 니즈를 정확하게 분석해 바이어와 참가기업 간 성과 있는 수출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비즈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며, 참가 기업은 전시 기간 동안 직접 제품을 보여주고 현장에서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단기간 저비용으로 최대한의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2017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수출상담회. (사진=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사무국)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코팅코리아가 개최되는 동 기간에 “2018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SURTECH KOREA)”이 함께 개최된다. 모든 제조업에서 빠질 수 없는 산업이 바로 표면처리산업이다. 이 표면처리산업의 국내에서 유일한 전시회인 SURTECH KOREA는 2013년부터 코팅코리아와 함께 개최되어 지난 해 18,000여명의 바이어들이 방문하는 등 코팅코리아와 함께 한국의 대표 표면처리 전문 전시회로 성장해왔다. 두 전시회가 다루는 코팅 & 표면처리 산업은 서로 밀접한 관계가 있어 동시 개최의 시너지효과가 극대화 되고 있다. 바이어 교류 및 참가 기업 간 비즈니스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어 올해 개최에도 상당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제표면처리, 코팅 & 인터페이스 컨퍼런스(SURFCOAT KOREA 2018)'는 글로벌컨퍼런스그룹인 SETCOR Media와 ㈜이상네트웍스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컨퍼런스로 30여개국 400여명의 코팅, 표면처리 산업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국내외 저명한 교수는 물론 연구원, 현직 실무자들이 대거 참석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관련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토론하는 기술교류의 장으로 국내기업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기회이자 해외기업들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8일에는 약 10만명의 회원 수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의 코팅, 접착, 표면처리 기술 카페 “코팅과 접착”이 주관하는 “2018 춘계 세미나 : 부제 4차 산업과 지능형 융복합 코팅 기술동향”이 열린다. ▲KISTI 기능성화학소재지식연구회 및 SKC 공유인프라활용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 ▲화학소재솔루션센터코팅테스트베드의 기능성 박막 코팅 기술개발 동향 ▲내인성자기치유(수복) 스마트 코팅 기술동향 과 산업체 응용현황 ▲IoT기반 인쇄공정용플렉서블 필름&코팅 화학센서기술동향 및 산업 전망이라는 4개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2017 코팅과 접착 춘계세미나. (사진=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사무국)

29일에는 “4차 산업혁명과 최신 표면처리기술동향”이라는 주제로 재료연구소, 한국표면처리공업협동조합이 함께 표면처리기술교류회를 개최해 수요기업과 공급기업간의 기술동향 발표회와 비즈니스 교류를 할 수 있는 리셉션이 함께 제공된다.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전시 주최사인㈜이상네트웍스는 “코트라 무역관을 통한 바이어 뿐만 아니라 1년간 직접 각국의 유명 전시회를 방문하며 유력바이어를 발굴해 초청하는데 노력해 왔으며,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 외에도 다양한 전문 분야의 테크니컬 세미나와 신제품 발표회 및 다방면의온오프라인프로모션을 지원하여 참가기업이 단기간 최대의 효과를 가져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코팅코리아가 국내 제조업이 세계 각국과 교류 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18년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은 홈페이지(www.coatingkorea.com)를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전시회 참관 신청을 할 수 있다. 기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사무국(02-3397-0134)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