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그룹, ‘SIMTOS 2018’ 참가

화천그룹, ‘SIMTOS 2018’ 참가

  • 뿌리산업
  • 승인 2018.04.02 17:36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대의 최신공작기계와 가공 기술력 등 전시 예정

올해로 창립 66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 공작기계 기업, ‘화천그룹’이 4월 3일부터 5일간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SIMTOS 2018’에 참가한다.

화천그룹은 역대 최대이자 전시회 최대 규모인 212부스로 참가하며, 제1전시장 금속절삭 및 금형가공관, 4차 산업혁명 특별관에 걸쳐 화천의 가공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완성된 최첨단 스마트머신과 5축 가공기, 금형가공기, 터닝 센터 등 20여대의 최신공작기계와 가공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SIMTOS 2018’ 화천부스에 전시 예정인 품목은 다음과 같다.

우선 화천그룹이 전시 예정인 공작기계 품목이다.

화천그룹의 STEEL 가공용 스마트 머신 'SMART Ua STEEL'. (사진=화천그룹)

화천이 선도해 온 스마트 기술을 기반으로 한 STEEL 가공용 스마트 머신 ‘SMART Ua STEEL’은 공구 및 가공조건 DB, CAM 자동화, 툴패스 최적화, 간섭 및 과/미삭 체크, 공작물 자동 셋팅 및 화천 고유의 가공 최적 제어 기술을 융합한 스틸 가공용 스마트 머신이다. 표준 스마트 프로세스를 이용한 자동 가공 솔루션과 사용자 공정을 조합하여 안전하고 빠르고 편리한 가공 솔루션을 제공한다.

화천그룹의 3+2축 슬라이드·경사 코어 가공 스마트 솔루션 'SMART CORE'. (사진=화천그룹)

3축 가공보다 ‘더 쉬운’ 3+2축 슬라이드 및 경사 코어 가공 스마트 솔루션 ‘SMART CORE’는 자동 CAM, 간섭 체크, 공구 및 가공 DB와 인덱스 테이블로 구성된 전용 솔루션을 제공하여 직관적인 자동화 기능을 통해 복잡한 3+2축CAM 작업을 간편하게 해결해 준다.

실제 가공과 똑같은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이용하여 가공 전 간섭 및 충돌을 검증하고 한 번의 소재 세팅으로 다면 공정의 코어를 가공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가공 환경을 제공한다.

화천그룹의 흑연 전극가공 전 공정 자동화 실현 스마트 머신 'SMART UaX'. (사진=화천그룹)

화천 고유의 가공 최적 제어 기술과 스마트 소프트웨어 기술의 융합으로 언제나 동일한 고품질의 가공이 가능한 흑연 전극가공 전 공정 자동화 실현 스마트 머신 ‘SMART UaX’는 전문 작업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4번의 조작으로 CAM작업부터 가공까지 One-stop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지능형 자동화 공작기계이다.

CAD 모델만 입력하면 스스로 알아서 가공할 형상을 분석하고 최적의 NC 데이터를 생성한다. 뿐만 아니라,자동으로 공작물의 위치와 크기를 인식하여 세팅위치를 선정하고, 가공 프로그램을 생성 및 전송하여 가공하므로 가공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화천그룹의 부품가공용 5축 머시닝센터 'D2-5AX'. (사진=화천그룹)

‘D2-5AX’는 자동화가 용이하고 부품가공에 최적화된 5축 머시닝센터로서, 사이클타임을 최소화하기 위한 최적화된 가감속이송계와 고토크 주축을 갖추고, 로봇 및 AWC의 접근이 용이한 구조로 대량생산에 탁월한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화천에서 개발한 가공소프트웨어 기술을 탑재하여 생산성과 정밀도를 향상시켜 뛰어난 가공품질을 제공한다.

화천그룹의 고강성 5축 머시닝센터 ‘M3-5AX’(좌) 및 ‘M4-5AX’(우). (사진=화천그룹)

난삭재 및 다양한 소재 가공에 특화된 고강성 5축 머시닝센터 ‘M3-5AX’ 및 ‘M4-5AX’는 화천의 기술로 개발한 고정밀, 고강성 로터리 테이블을 탑재하여 복잡한 형상 및 높은 정밀도를 요구하는 가공에 특화된 5축 머시닝센터이다.

고강성, 고성능 주축과 화천의 5축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빠르고 정밀한 가공결과를 제공한다. 특히, ‘M4-5AX’는 난삭재 가공에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최상의 가공 품질을 제공한다.

화천그룹의 고정밀 수직형 머시닝센터 'SIRIUS-UZ'. (사진=화천그룹)

정밀 가공에 특화된 Y축 600mm의 고정밀 수직형 머시닝센터 ‘SIRIUS-UZ’는 화천의 베스트셀러이자 세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고정밀 수직형 머시닝센터 ‘SIRIUS-U Series’의 정점으로서, 강력한 황삭가공과 정밀한 정삭가공으로 제품의 품질에 있어서 최상의 가공 솔루션을 제공한다.

화천그룹의 금형 가공기 'SIRIUS-1350'. (사진=화천그룹)

자동차 및 가전용 고급 중대형 금형 가공에 최적화된 금형 가공기 ‘SIRIUS-1350’은 중대형 금형가공에 특화된 정밀 금형 가공기이다. 화천 고유 가공 소프트웨어의 탑재로 고객이 만족하는 형상정밀도 및 생산성 향상을 제공한다. 특히, Head Light Bezel과 같이 우수한 표면조도가 요구되는 품질 금형가공에 적합하다.

화천그룹의 수직형 머시닝센터 'VESTA-1000+'. (사진=화천그룹)

화천의 기술력을 집약하여 생산성 및 작업 편의성이 향상된 Y축550mm의 수직형 머시닝센터 ‘VESTA-1000+’은 부품가공에 최적화된 최고의 성능으로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생산성 향상을 위한 소프트웨어(HECC, HTLD, OPTIMA)와 정밀도 향상을 위한 소프트웨어(HTDC, HAI) 등 화천 고유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기존 부품가공기와 차별화되는 품질을 제공하며, 동급 장비 대비 설치면적을 최소화 하여 높은 공간 활용도를 자랑한다.

IT, 반도체, 비철 일반산업의 경절삭 부품가공에 최적화 된 수직형 문형구조 머시닝 센터 ‘L1’은 3D설계, FEM 해석을 통해 형성 된 안정적인 문형 타입 구조를 갖춰 제품의 품질을 높입인다. 지면에서 테이블 상면까지의 높이가 700mm로 접근성이 용이하며 화천 고유 가공 소프트웨어 탑재로 고객이 만족하는 형상 정밀도 및 생산성 향상을 제공한다.

화천그룹의 이동형 머시닝센터 'HiREX-4000'. (사진=화천그룹)

화천의 고강성, 고효율, 초장축 컬럼 이동형 머시닝센터 ‘HiREX-4000’은 가전 및 반도체 부품, 자동차 금형, 항공기 부품, 파이프 등 정밀한 가공이 필요한 제품들의 품질향상을 보장한다.

강력한 모터 직결방식의 주축 성능과 신속한 Roller LM Guide 축 이송, X축에 Linear Scale 표준 적용으로 안정적인 강력절삭과 장시간 고속가공에도 양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화천 고유 가공 소프트웨어 탑재로 고객이 만족하는 형상 정밀도 및 생산성 향상을 제공한다.

화천그룹의 고속 5축 탭핑센터 'HiT-400L5'. (사진=화천그룹)

고성능 고생산성 고속 5축 탭핑센터 ‘HiT-400L5’는 IT산업용 부품 및 자동차 부품가공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최소 미니탭과 드릴이 가능한 직결형 고속 주축구조로 BT30을 표준으로 적용하였다. 신속한 공구교환과 급이송은 비 절삭 시간을 최소화하여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또한 동시 5축 제어를 통하여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 하도록 설계된 고속 탭핑센터이다.

화천그룹의 중대형 흑연가공 머시닝센터 'Hi-M G1'. (사진=화천그룹)

중대형 흑연가공 머시닝센터 ‘Hi-M G1’ 및 ‘Hi-M G2+’는 탁월한 고속, 고정도 가공능력으로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작업에 사용하는 Graphite 전극을 건식 절삭으로 신속하게 가공한다.

고 방진, 방수사양의 스핀들과 가공 시 발행하는 비산과 미세 분진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최적의 분진 대응구조를 적용하여 고 품위 가공을 실현한다.

다양한 부가기능을 통하여 한층 강화된 사용자의 편리성으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천그룹의 복합가공 터닝센터 'C2'. (사진=화천그룹)

‘C2’는 터닝센터 가공 기능과 Y, C축 제어를 통한 머시닝센터의 가공 기능을 결합한 공정 집약형/자동 공구 교환형 8인치 복합가공 터닝센터이다. 단 한 번의 척킹으로 복잡한 형상의 부품을 완가공 할 수 있으며, 표준 장착된 자동 공구 교환 장치를 이용하여 많은 툴이 필요한 부품의 가공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본 전시회에서는 바피더를 이용하여 장시간 무인가공이 가능한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

화천그룹의 소형 선반 'CUTEX-180'. (사진=화천그룹)

기본에 충실한 소형 선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CUTEX-180 Series’는 기존 6인치 모델에 비해 주축, 턴밀모터 사양 및 사용자 편의성이 향상되었으며, Y축 모델의 경우 동급 최대 ±55mm의 Y축 이송영역을 보유하여 가공능력 및 생산성이 극대화되었다. EWS KOREA의 최적으로 커스터마이징된 신뢰성이 높은 터렛을 적용하여, 생산성과 유지보수성을 향상시켰다.

화천그룹의 8-10인치 선반 'Hi-TECH 230'. (사진=화천그룹)

기본에 충실한 8-10인치 선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Hi-TECH 230’은 기존 박스웨이 이송계 구조를 갖는 8 -10인치 선반 대비 우수한 기계 강성과 사양 업그레이드를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인 가공 능력을 제공하며, 사용자 편의성 및 유지 보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Y축 모델의 경우 동급 최대 ±60 mm의 Y축 이송영역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급 최대의 넓은 가이드웨이 폭을 통해 장기간 안정적인 가공 성능을 제공한다.

화천그룹의 수직형 터닝센터 'VT-450'. (사진=화천그룹)

20여 년간 꾸준히 고객들의 선택을 받아 온 고효율 대량 생산용 12”-24”형 수직형 터닝센터 ‘VT-450’은 브레이크 디스크, 드럼,허브 및 밸브 등에 특히 탁월한 절삭 성능을 발휘한다. 열 변형을 최소화한 일체형베드구조로서 우수한 진동 흡수 능력을 보이며, 고속 절삭 시에 뛰어난 표면조도와 높은 정밀도를 보장한다. 원활한 칩 처리와 친환경 유수 분리 구조로 작업의 효율성을 제공하며, 빠른 오토 도어 등 자동화 적용에 이상적인 구조로 설계되었습. 전시회에서 화천그룹은 브레이크 디스크 가공을 직접 시연하며 CBN 공구를 사용한 고속가공을 제공한다.

화천그룹의 수직형 터닝센터 'VT-1150+'. (사진=화천그룹)

대형가공에 탁월한 성능을 선보이는 수직형 터닝센터 ‘VT-1150+’은 독특한 베드 설계로 진동흡수 능력이 우수하며, 모든 안내면은 정밀 연마된 넓은 폭의 박스웨이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특히, X축 안내면의 경우 화천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에어 부상 시스템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이송이 가능하며 중절삭 가공 시 높은 정도를 유지한다.

화천그룹의 NC 밀링 ‘SIMPLEX-2’. (사진=화천그룹)

편리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한 NC 밀링 ‘SIMPLEX-2’는 오랜 기간 고객의 신뢰를 받아온 화천의 범용 밀링과 CNC 밀링을 하나로 결합시킨 다기능의 NC 밀링이다. 신제품은 고강성 프레임과 강력 헤드구조로 중절삭 및 고정도 사상가공을 실현한다. 핸들과 조그레버를 사용하여 Manual 가공이 가능하며 대화형 화면의 최소 DATA입력을 통한 CNC 가공을 수행 할 수 있다.

이상 20여개의 최신공작기계 외에 화천그룹은 가공 중 발생하는 Chatter 진동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시스템 ‘H-VIBRO(MC)’와 ‘HLVC(TC)’, 공구의 수명 관리 및 안전한 작업을 제공하는 공구 과부하 검출 시스템 ‘HTLD’, 가공의 효율을 높이는 고능률 윤곽제어 시스템 ‘HECC’와 절삭 이송속도 최적 제어 시스템 ‘OPTIMA’ 등 10여개의 화천 고유 소프트웨어 전시를 통해 타 제품과 차별화되는 최상의 가공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모니터링 시스템 ‘M-Vision Plus’는 공장 내에 네트워크로 연결된 장비들의가동 상태, 알람 발생 여부 및 가공 완료 여부와 장비별 가공 이력 및 가동율 통계를 언제 어디서든 PC 및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가동 현황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화천 부스에서는 출품기종을 통해 ‘M-VISION Plus’가 가동되는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한편 화천그룹은 SIMTOS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2차례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해당 컨퍼런스에서는 각각 화천그룹의 실시간 진동 모니터링 및 Chatter 저감 시스템과신제품인 SMART Ua STEEL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될 예정이다.

4월 4일 오전 11시부터 40분간 KINTEX 제1전시장 211B호에서 열리는 첫 번째 컨퍼런스는 ‘밀링/선반 가공 공정에서의 Chatter 저감 솔루션’을 주제로 진행되며, 4월 5일 오전 11시부터 40분간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두 번째 컨퍼런스는 ‘STEEL 가공용 스마트머신, SMART Ua STEEL’을 주제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