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SIMTOS 2018에 협동로봇 선보여

두산로보틱스, SIMTOS 2018에 협동로봇 선보여

  • 철강
  • 승인 2018.04.03 14:22
  • 댓글 0
기자명 일산 킨텍스=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라인업으로 최적화 된 솔루션 제공

SIMTOS 2018에 산업용 로봇 제조기업 ‘두산로보틱스’가 참가(제1전시장 4차산업혁명 특별관 Booth No. 04B480)했다.
SIMTOS 2018에 산업용 로봇 제조기업 ‘두산로보틱스’가 참가(제1전시장 Booth No. 04B480)했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SIMTOS 2018)이 3일 개막식을 갖고 5일 간의 전시 일정에 들어간다.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1,100여개 업체가 6,000부스로 킨텍스 1, 2전시장 전관에 참가한 가운데, 산업용 로봇 제조기업 ‘두산로보틱스’가 참가(제1전시장 Booth No. 04B480)했다.

  두산로보틱스가 선보인 콘트롤러(Controller)는 안정적인 로봇 컨트롤을 지원하는 최고 수준의 제어 플랫폼이며, 혁신적인 모션 컨트롤 알고리즘과 로봇 랭귀지를 통해 센서 성능 극대화를 실현시켰다.

  또한 최신 통신기술이 모두 지원돼 각종 자동화 설비 및 주변기기와 쉽게 인터페이스가 가능하며, 복잡한 로봇 모션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아이콘 디자인 기반의 기술이 탑재돼 있다.

  더불어 티치 펜던트(Teach Pendant)는 정전식 터치 방식을 통해 월등한 사용감과 뛰어난 해상도를 제공하며, 가볍고 편안한 그립의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 피로도를 최소화 한다. 또한 그래픽 기반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직관적인 사용성도 구현한다.

  특히 두산로보틱스의 매니퓰레이터(Manipulator)는 업계 최고 수준의 힘 감지력과 충돌 민감도를 갖춘 6축 다관절 로봇이며, 토크 센서를 탑재해 뛰어난 안정성을 확보하고 힘 제어를 통해 다양한 정밀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가반중량과 작업반경으로 고객 니즈에 따른 최적의 협동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두산로보틱스는 SIMTOS 2018에서 협동로봇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 고객에게는 ‘100대 한정 전시회 특별할인’, ‘국내 중견·중소기업 협동로봇 도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대학 고객에게는 ‘1학기 특별 Academic Package’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장 두산로보틱스 부스 내 위치한 기술영업팀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