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비콘, 산업용 듀얼 노즐 3D프린터 신제품 공개

큐비콘, 산업용 듀얼 노즐 3D프린터 신제품 공개

  • 뿌리산업
  • 승인 2018.03.29 18:0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터 기술교류회 ‘2018 큐비콘 테크데이&런칭쇼’ 개최
신제품 듀얼노즐 3D프린터로 산업용 타깃 국내외 시장 공략 본격화

큐비콘의 산업용 듀얼 노즐 3D프린터인 ‘Dual Pro-A30C’. (사진=큐비콘)

하이비젼시스템 자회사 큐비콘(대표 김갑철)은 ‘2018년 큐비콘 테크데이&런칭쇼’에서 FFF방식 산업용 듀얼 노즐 3D프린터인 ‘Dual Pro-A30C’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총판 및 대리점, 관계사, 협력사, 고객사 등 100여명이 모인 이번 행사에서 신제품 ‘Dual Pro-A30C’을 비롯하여 기존 제품에서 교체형 노즐 키트를 적용한 Style-220C, Single Plus-320C 등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신제품 ‘CUBICON Dual Pro-A30C’은 듀얼 노즐 3D프린터로 300*300*300mm의 조형물을 만들 수 있으며, 착탈식 Dual Extruder 및 교체형 노즐 키트를 적용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산업용 타깃으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회사 측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54억원의 매출을 올린 큐비콘은 국내외 누적 5천대 이상을 공급했으며, 금년도에는 100억원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갑철 큐비콘 대표는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여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3D프린팅 솔루션 공급업체로 3D프린팅에 필요로 하는 거의 전 분야에 전문가들을 포진하고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재료분야에 대한 경쟁력 강화로 셋방산업, 조광페인트 등과 MOU를 체결했으며 금속 파우더 기술을 갖춘 3D컨트롤즈에 투자를 집행하여 향후 금속프린터 시장까지 공략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