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부산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개최
‘2018 부산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개최
  • 엄재성 기자
  • 승인 2018.06.14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9일~3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려
더욱 커진 규모와 다양한 컨텐츠로 진행 예정

영남권을 아우르는 국내 코팅, 접착, 필름 산업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2018 부산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이 ㈜이상네트웍스 주관, 부산광역시 후원으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산업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성공적인 첫 개최를 이룬 ‘코팅코리아 부산’은 올해 더욱 커진 규모와 다양한 컨텐츠로 열릴 예정이다.

제조업과 화학 산업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는 국제 도시 부산은 조선과 해양 플랜트, 자동차 산업 분야와 더불어 신발과 섬유 산업에 이용되는 코팅, 접착제의 수요가 함께 증가하고 있는 곳이다.

또 국내 최대 규모 화학 단지가 소재한 울산과 방위 & 항공 산업, 기계 산업이 특화된 창원, 일본과도 인접하고 있어 부산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을 통해 유관 산업의 바이어와 참가 기업의 비즈니스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부산시는 2013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의 뿌리산업경쟁력 강화사업을 통해 지역뿌리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한 거점 인프라 구축을 추진해 왔다. 기계, 자동차, 조선 등 부산권 주력산업에 적용되는 표면처리, 코팅 기술력 향상과 기술 선진화 도모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활발한 기업지원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코팅코리아 부산’은 이러한 지역 내 산업 경쟁력과 부산광역시 후원을 바탕으로 영남권 제조 산업의 재도약을 위한 기술 교류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개최 목표로 하고 있다.

많은 바이어들이 참가한 ‘코팅코리아 부산 2017’에서 열린 기술 세미나. (사진=㈜이상네트웍스)
많은 바이어들이 참가한 ‘코팅코리아 부산 2017’에서 열린 기술 세미나. (사진=㈜이상네트웍스)

‘코팅코리아 부산 2018’은 관련 제품과 기술력을 전시회를 통해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3일간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린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네이버 대표 기술 카페 “코팅과 접착” 주관, ㈜이상네트웍스 후원으로 ‘2018 코팅과 접착 추계 세미나’가 개최된다. 25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세미나는 ‘최신 코팅 기술 동향과 산업적 응용’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부경대학교 주관으로 ‘극한환경용 구조물 첨단부식방식 기술 세미나’가 진행된다. 도료, 조선해양, 자동차 부품, 건설 및 일반 기계 산업의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향상과 국가기반산업의 경제적 손실 방지를 목적으로 개최하는 이번 기술 세미나에서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향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COATING KOREA 주최사인 ㈜이상네트웍스는 “지난해 첫 개최임에도 생각보다 많은 부산, 울산 등 영남권 바이어와 산업종사자 분들이 코팅코리아 부산 현장을 방문했었다. 올해에는 글로벌기업의 참가와 부대행사, 전문기술 세미나를 통해 작년보다 더 내실 있는 전시회로 개최된다. 올해 개최를 통해 코팅코리아는 수도권과 부울경은 물론, 국내를 대표하는 코팅, 접착, 필름산업의 비즈니스 교류의 장소가 될 것”이라고 밝히며 “현재 ‘코팅코리아 부 산’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참가기업에게는 바이어 매칭과 기술세미나 지원, 참가비용 할인 및 부스위치 선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관련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코팅코리아 부산 2018’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전시회를 참관할 수 있는 사전 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니 문의 및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사무국(02-3397-0134) 또는 홈페이지(www.coatingkorea.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