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중정보기술, ‘3D프린팅&캐스팅 관련 무료 교육세미나’ 개최

(주)세중정보기술, ‘3D프린팅&캐스팅 관련 무료 교육세미나’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18.11.27 08:16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 2시~5시 선릉로 525 3D시스템즈 한국지사 지하1층 교육장에서 진행
3D프린터를 이용한 캐스팅 분야 소개 및 도입활용에 대한 컨설팅 실시

3D프린터 전문기업 (주)세중정보기술이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525(선릉역 7번 출구 5분 거리)번지 3D시스템즈 한국지사 지하1층 교육장에서 ‘3D프린팅&캐스팅 관련 무료 교육세미나’를 개최한다.

3D프린터를 이용한 캐스팅 분야 소개 및 도입활용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인 이번 교육세미나에는 주조업계 등에서 15명이 참가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주)세중정보기술 장길환 팀장이 인사 및 회사소개를 시작으로 전문 엔지니어들의 강의가 진행된다.

‘금속 주조의 종류 및 특성’ 강의에서는 캐스팅 전문 엔지니어 장연호 대리가 ▲주조의 정의 ▲주조의 종류 및 특성(소모성) - 사형주조, 셀몰드, 인베스트먼트 주조, 석고 주조, 기타 ▲주조의 종류 및 특성(영구성) 등에 대한 내용을 소개한다.

‘캐스팅 전용 3D프린터 소개’ 강의에서는 3D영업팀 캐스팅 분야 담당 허정 과장이 ‘Projet 2500IC 3D프린터’와 ‘Projet 3600W 3D프린터’의 장비 재원, 장비 특성, 소재 특성, 후처리 공정, 출력 시뮬레이션, 활용사례 등을 소개한다.

‘금속 3D프린터 소개’ 강의에서는 금속 전문 엔지니어 김균섭 대리가 3D시스템즈가 양산하는 금속 3D프린터의 장비 재원, 장비 특성, 소재 특성, 후처리 공정, 출력 시뮬레이션, 활용사례 등에 대해 소개한다.

‘3D프린터 구축에 따른 활용방법 및 이득’ 강의에서는 3D프린터 사업부 장길환 팀장이 ‘캐스팅 전용 3D프린터’와 ‘금속 3D프린터’ 도입 시 활용방법 및 이득(3D프린터 도입 시 이득점, 업계별 활용방법 및 기존 방식과의 차이점)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출력물 확인 및 Q&A’ 시간에는 캐스팅 공법 및 3D프린터 도입에 관련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질의 및 답변이 이어질 예정이다.

교육 이후에는 3D시스템즈의 3D프린터 장비실 및 3D출력물 소개 및 견학을 실시한다.

한편 교육세미나와 관련한 문의는 (주)세중정보기술 조승연 사원(전화 02-3420-1172, 이메일 sara@sjit.co.kr)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