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쌍용車, 공동 프로모션 진행 ... ‘Business With POSCO’ 실현

포스코-쌍용車, 공동 프로모션 진행 ... ‘Business With POSCO’ 실현

  • 철강
  • 승인 2019.03.20 08:50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기자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 포스코센터에서 신차 뷰:티풀 코란도 선보여
고장력 강판 74% 적용 … 차체 경량화 통한 연비개선 및 안전성 확보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쌍용자동차가 공동동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Business With POSCO’ 실현에 적극 나서고 있다.

포스코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포스코센터에서 쌍용자동차와 함께 신차 뷰:티풀 코란도 2대를 전시하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고객사, 공급사 등  전후방 파트너사와 더불어 발전하고 포스코의 경쟁력도 강화시켜 국내 산업생태계를 강건화하겠다는 ‘Business  With POSCO’의 일환이다. 고객사인 쌍용차의 티볼리, G4렉스턴에 이은 신차 흥행이 지속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과 예병태 쌍용자동차 부사장이 신형 코란도 신차 흥행을 기원하며 악수하고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과 예병태 쌍용자동차 부사장이 신형 코란도 신차 흥행을 기원하며 악수하고있다.

포스코는 쌍용차와 개발 초기부터 전략적 협업을 통해 신형 코란도 차체의 74%에 고장력 강판(340Mpa 이상)을 적용했다. 이 중 초고장력 강판(AHSS:  Advanced High Strength  Steel, 590Mpa 이상)을 46% 이상  적용해 차체 경량화를 통한 연비 개선과 쌍용차 자체시험 결과 신차안정성평가(KNCAP) 충돌 안전성 1등급 수준의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이날 시승행사에 참석한 최정우 회장은 “포스코와 오랜 협력 관계를  이어 온 쌍용차는 포스코의 동반자”라며 “양사의 굳건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쌍용차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글로벌 SUV 전문 메이커로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포스코도 최선을 다해서 도울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