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C인더스트리-㈜영림테크, 마천산단에 230억 투자해 전기차 배터리 부품공장 설립

㈜NSC인더스트리-㈜영림테크, 마천산단에 230억 투자해 전기차 배터리 부품공장 설립

  • 뿌리산업
  • 승인 2019.03.22 15:35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와 투자협약 체결, 총 60명의 신규 고용 기대

㈜NSC인더스트리-㈜영림테크-창원시의 투자협약 체결식. (사진=창원시)
㈜NSC인더스트리-㈜영림테크-창원시의 투자협약 체결식. (사진=창원시)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인 ㈜NSC인더스트리(대표이사 이정수)와 ㈜영림테크(대표이사 이기용)가 마천산업단지에 전기자동차 배터리 부품 공장을 설립한다.

창원시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부품 제조업체인 ㈜NSC인더스트리와 ㈜영림테크로부터 진해구 마천산업단지 일원에 총 230억 원을 유치하고 22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투자협약을 체결한 2개사는 LG화학의 전기자동차 배터리 모듈케이스 제작에 필요한 End Plate 제품을 개발ㆍ생산하는 업체로, 창원시는 이번 투자유치가 제2의 반도체 산업이라 불리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산업을 새로운 주력산업으로 발전시키고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지정된 진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원시 진해구에 위치한 ㈜NSC인더스트리는 국내 최초로 고진공다이캐스팅공법을 개발하고 고강도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해 현대자동차에 공급하고 있다. LG화학, 볼보, 르노자동차에 공급할 End Plate 제품을 개발ㆍ생산하고자 130억 원을 투자해 기존 공장을 증축하고 30명 이상을 신규 고용해 2023년까지 총 매출 600억 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김해시 진영읍에 본사, 부산광역시 강서구에 사업장을 둔 ㈜영림테크는 자동차 제동부품인 캘리퍼 바디와 변속기 부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LG화학과 협력해 폭스자동차에 공급할 End Plate 제품을 개발ㆍ양산하고자 창원으로 공장이전을 계획하고 있으며, 공장 증설 및 설비 구입 등 100억 원을 투자하고 30명 이상 신규 고용하여 2023년까지 총 매출 4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창원시, 특히 고용위기지역이자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인 진해구에 투자결정을 해 주신 기업 대표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창원시도 제2의 반도체 산업이라 불리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산업이 창원 지역의 새로운 주력 산업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