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IR) 제품별 시장 대응력 더욱 강화해 나간다
(현대제철 IR) 제품별 시장 대응력 더욱 강화해 나간다
  • 김도연 기자
  • 승인 2019.04.3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제철은 제품별로 시장 대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판재 부문은 글로벌 자동차 판매 역량 강화 및 수출 환경 개선 등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생산기반 고도화 및 기술 마케팅 등을 통해 중장기 판매 목표 달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생산은 강종별 전문화된 전용 공장을 운영하고 외판 설비의 신예화 투자 등을 통해 생산성도 극대화시킨다는 방침이다.

또 R&D 활성화를 통해 2019년 55종을 신규개발하고 고객사 인증도 가속화시킬 예정이다.

제품 가격 인상 및 미국 관세 인하를 통해 수익성 확보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주요 제품의 단계적인 인상을 통해 스프레드 정상화를 추진하고 미국의 냉연도금강판 관세가 기존 48.98%에서 0.57%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수익성도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봉형강 부문은 고성능 철근 및 형강의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고기능성 강재 시장을 선도하고 이를 통해 수익성도 확보할 계획이다.

또 새로운 철근 가격체계 안착 및 대형 프로젝트 물량의 확보를 통해 수익성 향상을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수강 생산 및 판매 확대도 적극 추진된다. 자동차용 공급 안정화 및 고수익강종 개발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올해 현대제철은 17개의 특수강 강종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까지 자동차용 50개 강종, 산업용 16개 강종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