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휴먼스, 장애인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포스코휴먼스, 장애인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 김도연 기자
  • 승인 2019.05.0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그룹 ‘기업시민’활동 일환, 장애인 자립 지원 및 고용 활성화
국내 1호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 사업장 모범사례

포스코휴먼스(사장 김창학)가 포스코그룹 경영이념인 ‘기업시민’ 활동의 일환으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포스코휴먼스는 포스코가 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설립한 국내 1호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지체, 지적, 시각, 청각 등 여러 유형의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다.

포스코휴먼스의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이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장애인 인턴 직원 16명은 지난 3월 15일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산하 대구∙전남직업능력개발원에서 4주간 합숙을 하며 직장예절 및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 훈련을 받았고 5월 2일부터 포스코휴먼스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다.

특히, 포스코휴먼스는 전체 인턴직원 16명 중 14명을 다른 장애인보다 상대적으로 취업 여건이 더 어려운 발달장애인으로 선발했다. 3개월간 포항∙광양클리닝 현장에서 실무 경험 및 직업 적응 프로그램을 거쳐 인턴 종료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 채용도 검토할 예정이다.

포스코휴먼스 관계자는 "고용한 장애직원이 불편함 없이 회사 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고 지속적인 장애인 고용창출을 위해서는 회사가 탄탄한 자생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사무지원, 클리닝, IT지원, 차량사업 등 다양한 본원 사업들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With POSCO’ 실천을 통해 우리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