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케미칼, 하반기 수익성 개선 기대”-키움증권

“포스코케미칼, 하반기 수익성 개선 기대”-키움증권

  • 철강
  • 승인 2019.07.18 08:38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움증권 이종형 연구위원은 포스코케미칼에 대해 “2분기 포스코케미칼의 영업이익은 167억원으로 키움증권 추정치 310억원과 시장 예상치 265억원을 밑돌았고 지배주주순이익도 233억원으로 키움증권 추정치 330억원과 시장 예상치 263억원 대비 부진했다”고 밝혔다.

그는 “실적부진 이유는 원료구매가 상승으로 생석회사업 수익성 하락, 정년퇴직자를 대비한 사전 인원충원으로 노재정비사업 비용증가, 화성품 판매사업 부진 지속 등 기존 철강지원과 관련된 사업이 1분기에 이어 연속으로 부진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침상코크스가격 하락에 따라 자회사 피엠씨텍의 영업이익이 198억원에 그치면서 지분법이익도 예상보다 부진했다.

단, 기존 음극재사업과 더불어 4/1부로 합병된 양극재사업의 매출액과 수익성은 모두 예상수준에 부합했다. 음극재와 양극재의 매출액은 각각 312억원, 312억원(2분기부터 반영)을 기록해 이차전지 소재관련 매출 비중이 17%까지 확대됐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매출비중은 7%였다.

이 연구위원은 “하반기는 생석회 및 화성품 판매단가 인상으로 부진했던 철강지원과 관련된 기존사업의 수익성은 정상화가 예상된다”면서 “핵심 성장사업인 이차전지 소재사업은 계획대로 견조한 매출증가와 함께 고정비하락에 따른 점진적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