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②) 美‧中 무역협상 기대감에 투자심리 개선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②) 美‧中 무역협상 기대감에 투자심리 개선
  • 박종헌 기자
  • 승인 2019.09.0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협상이 계속 이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소폭 개선시키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홍콩 정세가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중국 증시는 하락을 연출했다.

이후 미국의 엇갈린 경제지표에 영향을 받으며 증시는 혼조세로 8월을 마감했다. 다음 주에 계획돼 있는 중국의 제조업 PMI를 시작으로 주요국들의 제조업 지표 및 미국의 주요 고용관련 지표들 발표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전기동(Copper)은 장 초반 상승으로 하루를 시작 후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다.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은 커졌으나 여전히 불안감이 시장에 존재하고 미 달러화 강세로 인하여 Copper 가격은 상승에 제한을 두며 하락 흐름으로 8월 마무리했다.

여타 비철금속들은 상승 흐름을 이어나가지 못하고 하락하는 반면, 니켈(Nickel)은 9% 이상 상승 확대했다. 인도네시아가 올해 12월말부터(기존 예정일 2022년) Nickel 원광 수출 금지령을 조기에 실행한다고 밝히면서 Nickel은 큰 폭 상승하며 최근 5년가 최고를 기록하는 하루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