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켐, ‘3D프린팅 KOREA in Ulsan’ 참가

한국델켐, ‘3D프린팅 KOREA in Ulsan’ 참가

  • 뿌리산업
  • 승인 2019.09.24 21:0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레이티브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DfAM 기술’ 선보여

한국델켐(대표이사 양승일, http://www.delcam.co.kr)은 지난 9월 4일부터 6일까지 울산대학교 체육관 및 국제관에서 진행되었던 ‘3D프린팅 KOREA 2019 in Ulsan’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한국델켐 전시 부스. (사진=한국델켐)
한국델켐 전시 부스. (사진=한국델켐)

해당 전시회는 ‘3D프린팅 융합 기술 고도화를 위한 혁신 전략 제시’를 주제로 국내외 3D프린팅 관련 기업의 신기술 벤치마킹, 정보교류, 인적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울산지역의 3D프린팅 기술 활성화 및 시민들에게 3D프린팅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한국델켐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한국델켐이 공급하고 있는 퓨전360(Fusion 360)과 넷팹(NETFABB)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네레이티브 디자인(Generative Design)을 기반으로 한 DfAM(Design for Additive Manufacturing) 기술을 선보였다.

퓨전 360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CAD,CAM, CAE의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솔루션으로써, 오토데스크의 핵심 디자인 기술인 제네레이티브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제네레이티브 디자인은 인공지능 기반의 설계 기술로 사용자가 입력하는 조건에 따라 프로그램 상에서 자체적으로 수백, 수천 가지의 디자인 옵션을 제공하는 혁신적 기술이다.

넷팹은 빌드 준비부터 후가공까지 3D 프린팅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한다. 퓨전 360과 넷팹 소프트웨어를 함께 사용하면 제네레이티브 디자인으로 생성된 모델링을 실제로 구현할 수 있다. 넷팹의 레티스 최적화 생성 기능과 위상 최적화 도구를 활용하여 적층 제조를 위한 디자인 최적화가 가능하다.

한국델켐의 양승일 대표이사는 “최근 들어 3D프린팅 기술이 국내 제조업에 실제로 활용되는 사레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라며, “한국델켐이 공급하는 퓨전 360과 넷팹 솔루션을 통해 실질적으로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