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NC, ‘전통시장 가는 날’ 지정… 지역 경제 활성화 나서

SNNC, ‘전통시장 가는 날’ 지정… 지역 경제 활성화 나서

  • 비철금속
  • 승인 2020.03.30 17:58
  • 댓글 0
기자명 신종모 기자 jmshi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1, 3주 차 수요일 전통시장 방문

포스코 계열사 SNNC(사장 이은석)가 최근 코로나19로 경기 침체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1, 3주 차 수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SNNC 본관에 근무하는 임직원 50여 명은 광양시 중마동에 소재한 중마시장을 찾아 산뜻한 봄나물을 비롯해 과일, 수산물 등을 구매하며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작게나마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에 앞서 이들은 광양 YWCA와 함께 배식봉사 및 무료 급식소 운영 중단으로 끼니를 제대로 챙기기 어려운 어르신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멀티 쿠커 50점과 라면 50박스를 전달한 바 있다.

이 외에도 SNNC는 광양에 본사를 두고 있으면서 지역 주소 갖기, 지역 특산물 구매 등 지역 경제 활성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지역 인재 발굴 및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활동 등 더불어 함께 성장 발전하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우리들의 작은 손길로 침체된 지역 사회에는 조금이나마 기를 불어넣을 수 있고, 가정에는 질 좋은 식재료를 싸게 살 수 있어서 뿌듯하고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은석 사장은 “지역사회는 SNNC를 있게 해준 근간이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직원들이 솔선수범하게 됐다”며 “작은 도움의 손길이 모여 큰 힘이 될 수 있는 만큼 항상 지역사회를 살피고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NNC는 전통시장 가는 날 외에도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매월 ‘우리 지역 농산물 구매의 날’을 정하고 농산물꾸러미 공동구매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