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제강, 판매 다각화로 이익 안정성 확대-유진투자증권

세아제강, 판매 다각화로 이익 안정성 확대-유진투자증권

  • 철강
  • 승인 2020.09.01 16:1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아제강이 높은 이익 안정성을 감안하면 주식 시장에서 저평가 받고 있어 추가 반등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유진투자증권은 세아제강에 대해 연간 150만톤의 생산능력을 보유한 국내 최대 강판사다. 2013년 후육관 투자를 마무리함으로 최근 해상 풍력발전 등 최근 신재생에너지 투자 확대에 따른 대구경 강관 수요 전망이 밝다는 평가다.

후육관은 두께 20mm 이상, 외경 26인치 이상의 초대형 강관이다. 세아제강은 2017년부터 글로벌 해상 풍력발전 프로젝트에 재킷 타입의 하부 구조물 소재를 납품하고 있다.

방민진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2024년까지 연평균 18.6%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해상 풍력발전에서 주요 설비의 소재로 후육관이 사용되고 있다"며 "세아제강은 후육관을 제조할 수 있는 연 4만톤 규모의 롤밴더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설비 합리화를 통해 이를 연간 생산 6만톤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전 세계적으로 20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진행중인 LNG터미널 쪽 제품도 세아제강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방 연구원은 "LNG터미널에 사용되는 프로세싱 파이프와 구조물 파일 등 연간 15만톤 가량 판매하고 있다"며 "프로세싱 파이프는 STS 강관으로, 2014년 인수한 이탈리아 STS 대구경 강관 업체인 이노스텍을 통해 이 분야의 기술과 글로벌 트랙 레코드를 쌓아왔다"고 말했다.

세아제강의 높아진 이익 안정성을 감안하면 주가가 여전히 저평가 받고 있다는 평가다.

방 연구원은 "2017년까지 국내 강관사들의 성장 동력으로 작용했던 에너지용 강관은 유가 급락에 따른 수요 둔화와 미국의 보호무역주의(한국산에 수출 쿼터 부과)에 직격탄을 받았다"며 "다만 다각화된 제품 포트폴리오가 에너지용 강판 부진에도 실적 하락을 방어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최근 이에 대한 재평가로 주가가 급등했지만, 하반기 실적이 안정화된 모습을 재차 확인시켜 준다면 추가 반등여지가 있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