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공직자 부패방지교육 최하위

산업부, 공직자 부패방지교육 최하위

  • 정부정책
  • 승인 2020.10.08 12:05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3년간 공직자부패교육 실적을 평가한 결과 중앙부처 중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광역지자체 중에는 서울특별시가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의원이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 평균 중앙행정기관 중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중앙행정기관은 ▲산업통상자원부(54점) 법무부(67점) ▲문화체육관광부(70점) 순으로 나타났다.
 
광역지방자치단체 중에는 ▲서울특별시(73점) ▲강원도(76점) ▲경상북도(76점) 순으로 점수가 낮았고, 교육자치단체 중에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62점) ▲부산광역시교육청(72점) ▲서울특별시교육청(72점) ▲울산광역시교육청(74점) ▲경기도교육청(74점) 순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다.
 
공직자 부패방지교육은 모든 공직자를 대상으로 강의, 시청각교육,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교육을 매년 1회 이상, 연 2시간 이상 하도록 규정돼있으며, 신규임용자와 승진자의 경우 대면교육이 포함되도록 하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2월초부터 4월까지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면서 교육이수율과 기관장 참석 여부, 고위공직자와 승진자·신규임용자의 교육이수율, 교육방법을 평가하면서 점수를 주고, 연간 교육 운영계획을 수립했는지 여부와 교육홍보자료를 자체 제작했는지 여부, 부패취약 분야교육을 개설·실시했는지, 교육예산을 별도로 반영했는지 여부를 점검해 가점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