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미국 대선 결과 주목 1,130원대 중반 중심

(환율) 미국 대선 결과 주목 1,130원대 중반 중심

  • 비철금속
  • 승인 2020.11.02 08:42
  • 댓글 0
기자명 신종모 기자 jmshi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선물에 따르면 블루 웨이브 가능성에 위안화와 원화에 대한 긍정적 시각이 집중됐던 만큼 미국 대선 결과에 따른 환율 변동성은 커질 듯하다. 다만 상·하단에서의 대기 매물과 저점 매수는 급등락을 제한하는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주 예상 범위는 1,125원~1,145원이며, 오늘은 위안 환율과 증시, 지난주 후반 큰 규모의 순매도를 보였던 증시 외국인 주목하며, 1,130원대 중반 중심의 등락이 예상된다. 또한 미 대선 대기 속 움직임은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주중 외환 보유액과 국제 수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 美 대선 안개 속

주중 미국 대선 이벤트를 소화하는 가운데 그 절차 및 결과의 불확실성이 지지력과 변동성을 제공하겠으나, 국내 환시 참가자들의 상·하단 대기 매물과 저가 매수가 급등락을 억제할 듯하다. 미 달러는 미 대선 이벤트 경계에 따른 불확실성과 유럽의 코로나19 재확산과 재봉쇄에 따른 경기 개선 둔화 가능성에 지지력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대선 결과와 상관없이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불복 시나리오는 위험 기피 강화와 함께 미 달러에 전방위 강세 압력으로 작용할 듯하다. 사전투표가 전체 등록 유권자의 43%에 달하는 기록적인 수준을 보이는 등 투표율 상승과 우편 투표 비율 증가로 이번 주 선거 결과 확인이 쉽지 않을 가능성도 적지 않다. 또한 위안 환율은 달러 지수 상승에도 상승 폭이 제한되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 재선 가능성은 위안화에 부정적 재료인 만큼 경계감이 커질 듯하다.

한편 이번 주 호주중앙은행(RBA) 회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영국은행(BOE) 회의와 미국, 유로존, 중국의 10월 마킷/차이신 제조업, 비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최종치, 미 자동차 판매, 내구재 주문, 고용 지표, 유로존 소매판매, 생산자물가지수(PPI) 발표 등이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