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베스틸·세아창원특수강, 2021년 조직개편 및 주요 보직변경 단행

세아베스틸·세아창원특수강, 2021년 조직개편 및 주요 보직변경 단행

  • 철강
  • 승인 2020.12.24 17:1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이사 중심 책임경영체제 강화 및 혁신 위한 조직 체계 구축
세아베스틸 김철희 대표, 세아창원특수강 이상은 대표 등 임원 15명 보직변경 실시

세아그룹 CI. (사진=세아홀딩스)
세아그룹 CI. (사진=세아홀딩스)

특수강 제조업체 세아베스틸과 세아창원특수강이 2021년 조직개편 및 주요 보직변경을 단행했다.

두 회사의 공통적인 개편 방향은 대표이사 중심으로 책임경영체제를 강화하여, 변화하는 산업환경 속에서도 책임에 기반한 신속한 의사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과거의 영광에 안주하지 않고 각 부문별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조직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기획 및 영업차원에서의 협력을 통하여 그룹 차원의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세아베스틸과 세아창원특수강은 금번 조직개편을 통하여,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 노력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의 영속성을 추구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조직개편 및 업무분장의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세아베스틸은 기존 경영기획부문에서는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연계하여 제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경영전반의 혁신활동을 추진하는 조직인 스마트워크센터(Smart Work Center)를 대표이사 직속으로 변경했다.

영업부문에서는 마케팅본부에 원자력사업팀을 신설하고, 프로젝트영업본부를 폐지하고 형단조사업실을 신설했다. 형단조사업팀은 형단조사업실, 자유단조영업팀은 STS영업본부 산하로 변경했고, 글로벌마케팅본부는 글로벌영업본부로 명칭 변경하고 글로벌영업1팀, 글로벌영업2팀으로 재편했다.

또한 생산부문을 폐지하고 공장장, 스마트워크센터, 품질보증실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변경했다.

공장장 산하에 생산혁신실을 신설하고 생산본부, 단조생산본부, 창녕공장, 지원본부, 안전환경실, 기술연구소를 귀속시켰다. 그리고 품질보증실에 품질기획팀을 신설하고 품질보증팀 내 품질기술파트를 폐지했다.

세아창원특수강은 대표이사 산하에 2개 부문(경영기획부문, 영업부문) 및 공장장, 기술연구소, SWC, 품질보증실을 두게 된다. 기존 경영기획부문의 스마트워크센터는 대표이사 직속으로 변경된다.

영업부문은 프로젝트영업본부를 폐지하고 전략사업영업실을 신설하며, 산하에 강관영업팀, 특수합금영업팀으로 재편된다. 글로벌마케팅본부는 글로벌영업본부로 명칭 변경하고 글로벌영업1팀, 글로벌영업2팀, 글로벌영업3팀으로 재편된다. 글로벌지원팀은 폐지하고 마케팅전략팀으로 통합된다.

또한 생산부문을 폐지하고 공장장, 기술연구소, 스마트워크센터, 품질보증실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변경한다. 기술연구소 내 창원연구센터를 제품연구센터와 공정연구센터로 구분/변경, 혁신추진실을 신설하고 대형압연팀 내 단조파트는 대형압연파트로 변경한다.

인원 업무분장 조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우선 세아창원특수강 대표이사 겸 세아창원특수강 겸 세아베스틸 생산부문장 이상은 부사장이 세아창원특수강 대표이사로 위촉됐다.

세아베스틸 대표이사 겸 세아베스틸 겸 세아창원특수강 영업부문장 김철희 전무는 세아베스틸 대표이사로 위촉됐다.

세아창원특수강 겸 세아베스틸 기술연구소장 겸 세아창원특수강 창원연구센터장 이정훈 전무는 세아창원특수강 기술연구소장 겸 전략사업영업실장으로 위촉됐고, 김용진 전무는 세아베스틸 겸 세아창원특수강 혁신센터 팀장으로 위촉됐다.

세아홀딩스 인재경영담당 겸 세아베스틸 겸 세아창원특수강 스마트워크센터장 신상호 전무는 세아베스틸 지원본부장 겸 세아베스틸 겸 세아창원특수강 스마트워크센터장으로 위촉됐다.

세아베스틸 겸 세아창원특수강 마케팅본부장 겸 프로젝트영업본부장 홍상범 전무는 세아베스틸 겸 세아창원특수강 영업부문장 겸 마케팅본부장 겸 글로벌영업본부장으로 위촉됐다.

세아베스틸 겸 세아창원특수강 전략기획본부장 겸 구매본부장 양영주 상무는 세아베스틸 겸 세아창원특수강 전략기획본부장 겸 세아베스틸 생산혁신실장으로 위촉됐다.

세아베스틸 지원본부장 서한석 상무는 세아베스틸 생산본부장, 세아베스틸 생산기획실장 겸 세아베스틸 겸 세아창원특수강 Smart Work Center 홍성원 이사는 세아베스틸 기술연구소장, 세아베스틸 형단조사업팀장 윤형노 이사는 세아베스틸 형단조사업실장 겸 형단조사업팀장으로 위촉됐다.

세아베스틸 생산본부장 조기창 이사는 세아베스틸 안전환경실장, 세아베스틸 겸 세아창원특수강 재경본부장 윤찬식 이사는 세아베스틸 겸 세아창원특수강 재경본부장 겸 구매본부장, 세아베스틸 1제강팀장 김기현 이사보는 세아베스틸 제강담당으로 위촉됐다.

세아창원특수강 창원공장장 겸 지원본부장 성지경 전무는 세아창원특수강 창원공장장, 채민석 상무는 세아창원특수강 혁신추진실장으로 위촉됐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