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제강지주, 철강 마케팅스쿨 '스틸매니아' 3기 모집

세아제강지주, 철강 마케팅스쿨 '스틸매니아' 3기 모집

  • 철강
  • 승인 2021.04.05 10: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과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 기획 및 진행

세아제강지주(대표 남형근)가 철강 마케팅스쿨인 '스틸매니아'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아제강지주는 철강산업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B2B 디지털 마케팅 스쿨 ’스틸매니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에스에스다이렉트’의 이용자 편의성 및 서비스 차별화를 SNS 등에 홍보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의 철강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업개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일정은 오는 19일까지이며 철강업계 제조사의 영업과 마케팅이 궁금한 수도권 2~4년재 대학 및 재학 또는 휴학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활동기간은 5월 3일부터 8월 31일 까지다.

'에스에스다이렉트'는 세아제강지주가 구조관 업계 최초로 구축한 각파이프 제품 판매 온라인 플랫폼으로 물종 및 사이즈별 각파이프 제품 235종이 등록돼 있다. 고객이 모바일 및 PC를 통해 실시간 견적 확인부터 구매 및 배송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토탈 온라인 서비스다.

세아제강지주는 에스에스다이렉트를 통해 철강 대리점 유통단계 및 대면 견적확인 등 통상적으로 이뤄지던 절차를 생략해 시장가격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의 제품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신규 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세아제강지주는 에스에스다이렉트를 론칭하며 수도권내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기존 소비재 시장 중심으로 이뤄지던 당일 배송 서비스를 철강재에도 과감하게 적용시키는 것으로 세아제강지주의 시장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실제 세아제강지주는 작년 11월 안산에 '파이프 센터'를 도입하고 흑각관, 백각관, 컬러도장 각관 등 각파이프 제품 재고를 월 5,000톤 수준으로 상시 유지하는 등 수도권내 당일 배송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세아제강지주 계열사인 각파이프 제조업체 동아스틸을 통해 기존 각관 제품부터 원형관, 구조관 및 대형각관(250R~400R)을 포함해 아연도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