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지역 미래세대 육성 나서

포스코 포항제철소, 지역 미래세대 육성 나서

  • 철강
  • 승인 2021.06.03 08:25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다문화 아동에 태블릿 PC, 온라인수강권 등 포함된 학습키트 전달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남수희)가 미래 세대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포항제철소는 포항시청에서 지역 아동을 위한 학습키트를 전달하였다

2일 포항제철소를 대표해 남수희 제철소장 등 임직원이 직접 학습 키트를 전달하기 위해 포항 시청을 방문하였고, 전달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문희영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포항제철소는 코로나19로 비대면 학습 비중이 늘어나면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아동들을 위해 온라인 학습키트 200개를 전달했다.

온라인 학습키트는 태블릿 PC와 EBS 온라인 수강권 등  비대면 학습에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되어있다.

학습키트는 추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와 다문화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포스코 직원들의 급여 기부로 조성된 포스코1%나눔재단의 재정 지원으로 시행되었으며, 사업 수행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맡았다.

남수희 제철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들었다"며 "지역사회의 미래를 견인할 아동, 청소년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게 학습키트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강덕 시장은 "지역의 미래인재인 아동청소년들이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포스코에 감사드린다"바로 밝혔으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문희영 본부장도 "뜻깊은 사업에 지원해 준 포항제철소에 감사하다"는 뜻을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