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비대면 중소벤처기업 육성 포럼’ 개최

중소기업중앙회, ‘비대면 중소벤처기업 육성 포럼’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21.09.17 08:5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中企 육성 위한 제도적 지원방안 마련 필요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중소벤처기업연구원(원장 오동윤)은 9월 16일(목) 오전 10시 서울 동작구 중소기업벤처연구원 세미나실에서 ‘비대면 중소벤처기업 육성 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비대면 중소벤처기업 육성 포럼 기념촬영. (사진=중소기업중앙회)
비대면 중소벤처기업 육성 포럼 기념촬영.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이번 포럼은 디지털 및 비대면 경제로의 전환 속에 비대면 중소벤처기업의 체계적 육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의 필요성과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 관련 생태계 활성화 전략방안 등 향후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동으로 포럼을 주최한 서승원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산업의 비대면화라는 것이 소비자의 생활패턴 변화와 함께 코로나 이전부터 이후까지 지속적이고 큰 흐름이 될 것은 분명한 사실”이라며, “오늘 포럼에서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국회에서도 해당 법안 통과가 신속하게 이뤄져서 중소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정책들이 하루 빨리 지원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동윤 중소벤처기업연구원장은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 속에 한국 비대면 중소벤처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화를 통해 해외시장을 선점하며 일자리 창출을 극대화해야 한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비대면 중소벤처기업 육성과 생태계 활성화 전략 마련을 위한 지혜가 모이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진행된 주제발표에서는 최세경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위원이 ‘비대면 중소벤처기업 육성 : 주요이슈와 정책과제’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위기가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했다며, “신 비즈니스의 창출이 경제 회복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비대면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국내 이슈 4가지로 ▲비대면 벤처/스타트업의 육성 ▲중소기업의 디지털 역량 제고 ▲신사업 규제 장벽 ▲소상공인 혁신과 비대면화 지원 제시와 함께 비대면 중소기업 지원방향을 설명하였으며, 이를 위한 비대면 중소벤처기업 육성법의 국회 통과가 시급하다고 강조하였다.

이후 이동희 국민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된 토론에서는 홍재범 부경대 교수, 김영규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정책실장, 한인배 벤처기업협회 본부장, 허승 왓챠 이사, 양동우 호서대 교수가 참여하여 비대면 중소벤처기업의 체계적 육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