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씨, ‘1만톤’ STS재고 활용 가능한 시화MTV 물류센터 오픈

디케이씨, ‘1만톤’ STS재고 활용 가능한 시화MTV 물류센터 오픈

  • 철강
  • 승인 2021.12.10 15:40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공장 고품질 생산에 집중...2023년 목표로 부지·설비 투자 진행 중
기존 시흥·시화 하치장 대체...중부권 영업력 강화

스테인리스(STS) 강판 제조 및 포스코 STS 지정가공센터인 디케이씨(대표 곽동린)가 시화MTV에 물류센터를 신규 오픈했다. 디케이씨는 시화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수도권과 충청권 영업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시화MTV 물류센터는 디케이씨의 경인 지역 물류거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새 센터의 면적은 총 1만580제곱미터(㎡) 규모로 최대 1만톤의 재고를 운영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회사는 대규모 재고 축적이 가능한 만큼, STS 전 품목의 재고를 다양하게 갖추어 물류 센터 한 곳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모두 구매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할 방침이다.

 

디케이씨는 대규모 시화MTV 물류센터 오픈을 계기로 인근의 위치한 기존 시흥과 시화하치장은 철수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시화MTV 물류센터는 두께 0.3~160mm 판재와 전 강종, 다양한 표면재 등을 모두 처리할 수 있는 정확한 출하 시스템으로 기존 두 하치장의 역할을 일괄적으로 신속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디케이씨는 이번 물류센터 오픈으로 물류와 생산을 이원화하게 됐다. 앞으로 화성공장은 고품질 제품 생산에만 집중할 예정이다. 더구나 디케이씨는 오는 2023년 연산 25만톤 생산 능력 확보하기 위해 현(現) 화성공장에 1만평 규모 대지를 추가 확보했다.

디케이씨 관계자는 “현재 화성공장에 대한 설비투자가 진행되고 있다”라며 “국내 넘버원 STS 가공센터를 향해 계속 전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디케이씨 시화MTV 물류센터

 주소 : 경기 시흥시 엠티브이북로 319    

 전화 : 031-434-1292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