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더존비즈온, ERP에 RPA 결합 사업 협력

포스코ICT-더존비즈온, ERP에 RPA 결합 사업 협력

  • 철강
  • 승인 2022.06.16 09:38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란스 10에 에이웍스 탑재

포스코ICT는 더존비즈온과 협력해 ERP에 RPA를 결합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더존비즈온의 ERP '아마란스 10'에 포스코ICT의 RPA 솔루션인 '에이웍스(A.WORKS)'가 탑재돼 연결결산 재무제표 작성과 검증을 자동화하고, 이를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아마란스 10'을 이용하는 고객은 해당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한 RPA 스크립트를 별도로 개발할 필요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이번에 선보인 연결결산뿐만 아니라 지불, 결제 등과 같이 ERP를 활용하는 다양한 업무에도 RPA를 적용해서 자동화하는 서비스로 확산할 계획이다.

이와 같이 기간시스템인 ERP에 RPA가 접목됨으로써 사무업무의 자동화가 한층 더 빠르게 진행될 전망이다. 반복성 업무를 자동화하는 RPA가 재무, 인사, 구매, 영업관리 등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ERP의 고도화를 위한 도구로 채택돼 자동화를 지원한다.

포스코ICT 측은 수작업을 대체해 휴먼 에러를 방지하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같은 이유로 글로벌 ERP 기업들도 RPA 기능이 탑재된 솔루션을 출시하고 있는 추세다.

한편, 포스코ICT는 지난 2018년 RPA 솔루션인 A.WORKS를 출시한 이후 포스코를 비롯한 그룹 소속 기업에 적용을 확대해 가고 있다. 하나금융티아이와 함께 하나금융그룹을 비롯한 금융기관 대상으로도 사업을 확산하고 있다. 또한 신세계아이앤씨와 협업을 통한 유통 및 서비스 분야, 파트너사들과 함께 제조, 공공, 제약 및 의료, 교육 등의 산업 전반에 걸쳐 A.WORKS를 확산해 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