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웰, 친환경 IDC용 공기제어기술시스템 기술 확보

올스웰, 친환경 IDC용 공기제어기술시스템 기술 확보

  • 철강
  • 승인 2022.09.05 13:25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기술 전문기업 올스웰은 기존 시스템 대비 상당량의 전력 소모를 감소시킬 수 있는 ‘저탄소+친환경 인터넷데이터센터(IDC)’용 공기유동제어 기술시스템 기술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올스웰에 따르면 공기유동을 활용한 데이터센터 에너지 절감 솔루션은 기존 시스템 대비 상당량의 전력 소모를 감소시킬 수 있는 검증 결과를 얻어냈다.

 

데이터센터는 서버, 네트워크 등 IT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장비를 한 건물에 모아 운영하고 통합 관리하는 시설을 의미한다.

올스웰은 IDC가 구축된 실내공간의 온도 상승 제어 및 냉각효과가 필요한 영역에 자체 특허 기술인 공기 유동 제어기술을 접목해 전력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시스템은 공간의 특성과 데이터센터 열 발생량을 다각도로 분석해 맞춤형 설계된 공기 유동 활용의 냉각 솔루션으로 시설 투자비 절감과 함께 최소 30%의 전력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는게 올스웰 측의 전망이다.

강연수 올스웰 대표는 “IDC용 공기유동제어기술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에 따라 IDC와 ESS(Energy Storage System) 공조시스템 사업 확대에 가속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공기기술을 활용한 리트로핏 엔지니어링을 통해 신규 IDC 뿐만 아니라 공기정화 및 냉각용 에너지 절감을 고민하는 신규고객에게 올스웰의 솔루션을 적극 제안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