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빅 코로만트, 내열합금 가공용 세라믹 재종 ‘CoroMill 316’ 출시

샌드빅 코로만트, 내열합금 가공용 세라믹 재종 ‘CoroMill 316’ 출시

  • 철강
  • 승인 2022.11.07 10:1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켈 계열 합금의 직각 및 밀링 가공에 최적화, 고온 경도 유지해 생산성 향상

절삭공구 및 툴링 시스템 전문기업인 샌드빅 코로만트가 세라믹 교환형 밀링 헤드 시리즈를 확대해 니켈 계열 합금에서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세라믹 재종을 출시한다.

샌드빅 코로만트의 내열합금 가공용 세라믹 재종 ‘CoroMill 316’. (사진=샌드빅 코로만트)
샌드빅 코로만트의 내열합금 가공용 세라믹 재종 ‘CoroMill 316’. (사진=샌드빅 코로만트)

최신 브레이징 세라믹 ‘CoroMill 316’은 ‘ISO S 소재’에서 기존의 초경 밀링 커터보다 더욱 생산적인 황삭 가공을 보장한다.

니켈 계열 합금을 사용해 제조한 우주항공 부품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최적화된 절삭공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샌드빅 코로만트는 니켈합금 기반 우주항공 엔진 부품의 직각 및 평면 밀링 가공에 이상적인 2종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했다.

샌드빅 코로만트 솔리드 엔드밀 부문 글로벌 제품 매니저인 티지아나 프로(Tiziana Pro)는 “최신 ‘CoroMill 316’의 세라믹 모재는 기존의 솔리드 초경 공구와는 다른 절삭 공정을 지원한다. 샌드빅 코로만트의 혁신적인 S1KU 재종은 탁월한 니켈 합금 가공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고인성 절삭날을 제공하는 네거티브 형상이 이를 뒷받침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6플루트 형상은 생산적인 사이드 밀링 가공을 보장하고, 4플루트 형상은 평면 밀링 가공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CoroMill 316’은 접근이 어려운 작업이나 헤드 교환형 시스템을 통해 유연성을 향상시키려는 경우에 이상적”이라고 덧붙였다.

세라믹 공구는 내열합금(HRSA)의 밀링 가공에서 발생하는 고온에서 경도를 유지한다. 그 결과 솔리드 초경 공구에 비해 20~30배 더 빠른 속도가 가능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헤드 직경이 D16–25mm로 커진 덕분에 기존의 머시닝 센터에서 이렇게 높은 절삭 속도(n=10,000~18,000rpm)에 도달할 수 있다.

직각 및 평면 밀링 가공 이외에도 포켓 밀링 가공, 헬리컬 보간, 램핑 가공 및 슬롯 밀링 가공에도 새로운 엔드밀을 사용할 수 있다. ‘CoroMill 316’은 샌드빅 코로만트 솔리드 공구 제품군 중에서 최적화 솔루션에 속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