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의날-금탑산업훈장) 디케이락 노은식 대표이사

(무역의날-금탑산업훈장) 디케이락 노은식 대표이사

  • 뿌리산업
  • 승인 2022.12.08 16:3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측장비용 피팅 및 밸브 등 국산화 공로 인정받아, 전체 매출의 73를 수출로 달성

디케이락 주식회사 노은식 대표이사가 12월 5일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노은식 대표이사는 매출의 약 65∼70%를 47개국 108개 대리점을 통한 수출을 주도하고 있으며 불확실한 대외 여건 속에서 기술개발과 적극적인 시장개척에 대한 노력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 및 발전시키며 무역역조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디케이락 노은식 대표이사. (사진 디케이락)
디케이락 노은식 대표이사. (사진 디케이락)

디케이락은 국내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해외 수출 노력으로 전년 대비 당해년도에 매출액 1,400만 달러 달성, 수출액 900만 달러 달성으로 각각 20% 증가했고 전체 매출의 약 73%를 수출로 달성하여 무역진흥에 기여했다.

계측장비용 피팅 및 밸브 등 주요 부품의 국산화에 성공한 디케이락은 현재 유럽, 중동,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전 세계 47개국, 국내외에 존재하는 300여개 업체에 자체 고유 브랜드인 DK-Lok으로 제품을 공급하며 해외시장 확보에 기여함.(국가별로는 미국(25%), 러시아(16%), 중국(8%), 캐나다(7%), 독일(6%) 등 순으로 수출 비중이 높다.

디케이락은 국가 항공우주산업 발전 및 항공용 소재 국산화 추진을 위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와 업무협약을 통해 항공용 배관피팅 부품 국산화에 참여했으며, 항공용 배관피팅 등 부품(18종) 국산화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KF21 보라매 시재기에 공급함으로써 국가 항공우주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수소충전소용 초고압 밸브 개발 및 미국의 수소차량용 부품 인증 등 각종 국내외 50여 건의 인증서 및 25개 지적재산권 취득으로 수출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