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6월 태국 금형 전시회 한국관 참여기업 모집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6월 태국 금형 전시회 한국관 참여기업 모집

  • 철강
  • 승인 2023.05.11 10:16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유일 금형 전시회, 12일까지 한국관 잔여 부스 신청 기업 모집
금형(부품)·금형 가공공작기계·공구류·CAD/CAM·시험검사기·금형 소재 등 전시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신용문)이 태국 금형 전시회 한국관에 참여할 금형 및 관련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 태국 금형 전시회 한국관 부스에 참여하려는 업체는 중소기업벤처부 등 정부 지원이 확정된 영향으로 정부 지원금을 제외한 업체분 참가비만 부담하면 된다.

11일,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오는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태국 방콕 BITEC(Bangkok international Trade & Exhibition Center)에서 열리는 ‘2023태국금형전시회(InterMold Thailand 2023)’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조합 측은 한국관 잔여 부스에 참여할 금형 및 관련 업체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태국금형전시회는 금형 및 부품, 금형가공공작기계, 공구류, 금형CAD/CAM, 시험검사기, 금형소재 등을 출품·전시하는 태국 유일의 금형전이다. 지난 1992년부터 매년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28회째를 맞이해 제조산업과 관련된 다른 7개 전시회와 동시 개최된다.

정부는 본 전시회의 한국관에 참여하는 우리나라 금형 기업(관련업체 포함)에 부스 임차료 및 부스 장치비의 70%를, 편도 운송비의 100%를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약 380만원 수준으로 통역과 개별 부스 추가 장치 비용, 파견 직원 체재비 등은 별도 부담해야 한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을 포함한 우리나라 금형업계는 지난 2014년에 처음으로 본 전시회에 한국관을 열어 참여했으며 올해로 7회째 참가하여 홍보 노하우를 쌓고 있다.

잔여 부스 신청 방법은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홈페이지에 안내된 4종의 서류(참가신청서, 중소기업확인서, 사업등록증 사본, 서약서)를 작성하고 전담 접수 이메일(koreamold@koreamold.com)로 발송하면 된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관계자는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주요 수출 유망 국가인 태국에서 개최되는 금형 전시회에 한국관 부스 마련과 출품을 지원하려 한다”라며 “금형 및 관련 업체가 해외 신규 바이어를 발굴하는 일을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