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광벤드, 에이치앤파워에 30억원 규모 투자 결정

성광벤드, 에이치앤파워에 30억원 규모 투자 결정

  • 철강
  • 승인 2023.06.21 11: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적 투자로 미래성장동력 확보

관이음쇠 제조업체 성광벤드가 수소에너지 전문 벤처회사인 에이치앤파워에 3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에 나선다고 밝혔다.

에이치앤파워는 지난 2009년 카이스트의 수소추출 및 수소연료전지(SOFC)기술을 기반으로 학내에서 설립된 기업이다. 배중면 카이스트대 교수가 창업을 주도했다. SOFC 발전사업과 수소추출기충전사업,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수소추출 및 에너지사업과 관련한 R&D전문 벤처회사다. 산업부로부터 수소전문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성광벤드는 지난 60여 년 동안 관이음쇠 분야 기술력과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성장했지만,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사업다각화를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특히 친환경 에너지인 수소에너지는 향후 청정 수소에너지 생산과 공급, 이를 활용한 연료전지와 모빌리티 등 관련 제품 개발, 인프라 구축 등 기업들의 전문분야가 어우러져 밸류체인을 구축해야 하는 분야인 만큼 양사 간 시너지가 상당할 것이라는 판단에 에이치앤파워를 선택했다는 게 성광벤드 설명이다.

성광벤드 관계자는 “관이음쇠분야의 독보적인 제조 노하우를 통해 정부가 적극 추진 중인 수소도시 인프라사업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가까운 미래에 액화수소 플랜트 및 충전소 등에서도 기존 관이음쇠사업과 연결되는 시너지 효과가 크게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외 수소에너지분야의 인프라구축에 양사가 적극 협력해 수소에너지 인프라구축 측면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성광벤드는 1980년 설립된 금속 관이음쇠 제조업체로, 주요 제품은 용접용 관이음쇠다. 주로 석유화학, 조선해양, 발전플랜트 등의 산업에 사용된다. 재질별로는 탄소강(Carbon Steel), 스테인리스강(Stainless Steel), 합금강(Alloy Steel), 비철(Non Ferrous) 관이음쇠를 공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