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ESG 평가 A등급 획득

포스코퓨처엠, ESG 평가 A등급 획득

  • 철강
  • 승인 2023.10.27 11:34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 모두 상승
2050년 탄소중립 로드맵 구체화, 온실가스 감축 관리지표 확대
양·음극재 원료로 책임광물 활용, 전사적 준법경영 시스템 갖춰

포스코퓨처엠이 한국ESG기준원의 2023년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받았다.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ESG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포스코퓨처엠은 환경(E)과 지배구조(G)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았다. 사회(S) 부문에서는 A+ 등급을 받는 등  전 부문에서 전년보다 1~2단계 높은 평가를 받으며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포스코퓨처엠은 에너지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2013년부터 ‘푸른꿈 환경학교’를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은 에너지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2013년부터 ‘푸른꿈 환경학교’를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은 올해 환경 부문에서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고효율 설비 도입 등 2050년 탄소중립을 달성을 위한 로드맵을 구체화했다. 또한 온실가스 감축 관리지표를 현행 직·간접배출(Scope1·2)에서 협력업체, 물류시스템 등 기업활동 전반을 포함하는 기타 간접배출량(Scope3)까지 확대한 바 있다.

사회 부문에서는 공급사까지 ESG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사회적 기업, 녹색인증 기업 등을 중심으로 공급망을 확충해 나갔다. 주요 생산제품인 양·음극재 원료는 인권침해 등의 문제가 없다고 인증받은 책임광물을 사용하고 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지난해 국제표준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ISO27001’을 획득하며 핵심기술 보호를 위한 보안·관리체계를 구축했고, 올해 9월에는 국내 배터리소재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규범준수 경영 시스템인 ‘ISO 37301’을 획득하며 전사적 준법경영 시스템을 갖췄다.

한편 포스코퓨처엠은 글로벌 배터리·완성차업계와 대규모 공급계약 체결, 해외 JV(Joint Venture) 설립 등 사업 협력을 확대하는 것과 동시에 글로벌 이해관계자들이 주목하는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ESG 역량 강화에 더욱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