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정밀기계, DWS 장비 국산화 공로 ‘산업부장관 표창’

한화정밀기계, DWS 장비 국산화 공로 ‘산업부장관 표창’

  • 철강
  • 승인 2023.12.11 14:22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작기계인 날 행사에서 공작기계산업부 이홍주 팀장 수상
DWS 장비 국산화 및 산업발전·수출 향상 공로 인정

한화그룹의 제조 솔루션 전문기업인 한화정밀기계(대표이사 류두형)23회 공작기계인의 날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난 8, 공작기계인 날에서 한화정밀기계 공작기계사업부 이홍주 팀장이 산업부 표창을 수상했다. 이홍주 팀장과 한화정밀기계는 태양광 웨이퍼 생산 설비인 DWS(Diamond Wire Saw)장비의 국산화를 통해 국내 산업 발전 및 수출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의 기점이 된 DWS (Diamond Wire Saw) 장비는 태양전지의 기본단위인 웨이퍼를 가공하는 생산설비로 사각의 매우 단단한 폴리실리콘 덩어리인 잉곳(Ingot)을 다이아몬드가 붙어 있는 와이어를 사용하여 아주 얇게 슬라이스 하는 공정으로, 태양전지 생산의 핵심 장비 중 하나이다.

한화정밀기계는 일본, 중국 등의 해외 기업이 주도하고 있던 태양광 웨이퍼 제작 설비에 진입하고자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국산화를 위한 기술 개발을 진행해왔다. 또한 회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대면적 웨이퍼 생산이 가능한 DWS 장비를 개발하여 태양전지 사업 생산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다.

한화정밀기계는 SiC 전력반도체 웨이퍼 가공기 시장 진입을 위해서 선행 연구 및 개발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한화정밀기계 DWS팀 이홍주 팀장은 앞으로도 외산 장비들이 주도하고 있는 생산 설비 시장에서 지속적인 혁신으로 국산 K-장비의 시장을 크게 키워나가고 싶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제23회 공작기계인의 날’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한화정밀기계 이홍주 팀장
제23회 공작기계인의 날’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한화정밀기계 이홍주 팀장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