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그룹, 지주사 전환 첫 시무식

동국제강그룹, 지주사 전환 첫 시무식

  • 철강
  • 승인 2024.01.02 14:40
  • 댓글 0
기자명 김정환 기자 jh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세욱 부회장, 인천공장서 새해 첫 업무
직영 전환 직원 적응 지원 당부
“건강하고 즐거운 직장생활 기원”

동국제강그룹 분할 3사 동국홀딩스(지주사)·동국제강(열연사업)·동국씨엠(냉연사업)이 2일 서울 중구 을지로 페럼타워 본사 및 지방 사업장에서 2024년 시무식을 가졌다.

동국제강그룹 지주사 체제 출범 후 첫 시무식이다. 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은 이날 새벽 동국제강 인천공장을 방문해 생산 현장에서 새해 첫 업무를 시작했다.

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은 "새해 임직원 모두 즐겁고 건강한 직장생활을 기원한다"며 "특히 직영으로 전환한 직원들이 회사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달라"고 당부를 전했다.

앞서 동국제강과 동국씨엠은 지난해 11월 철강업계 최초로 사내하도급 직영 전환을 노사 합의했으며, 올해부터 약 970명을 직접 고용했다.

동국제강은 서울 본사에서 업무 시작 시간에 맞춰 작은 시무식을 가졌다. 지난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팀과 개인을 대상으로 '송원상'을 시상하고, 최삼영 부사장의 신년사와 함께 한 해를 시작했다.

최삼영 동국제강 부사장은 "올해는 '변화 주도성', '협업과 합심', '경영 내실화'를 3대 경영 지침으로 삼아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겠다"며 "성장을 위해 모두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동국씨엠도 부산공장에서 안전기원제와 함께 시무식을 진행했다.

박상훈 동국씨엠 부사장은 "동국씨엠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한다"며 "미래의 후배들에게 존경받을 수 있는 선배가 되도록 변화하고 도전하며 성장하자"고 의지를 밝혔다.

동국홀딩스는 본사 사무실에서 업무 시작 시간에 맞춰 짧은 시무식을 가졌다.

곽진수 동국홀딩스 전략실장은 "지주사 체제 전환은 제3의 창업과 같다"며 "컨트롤타워로서 구성원 모두 창업자의 마인드를 가지고 100년 기업의 초석을 다지자"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강그룹은 이날 사내 게시판 및 공식 유튜브 채널에 '동국제강그룹의 처음은 변화의 내일이 됩니다' 영상을 게시했다.

▲장세욱 동국홀딩스 대표이사 부회장이 새해 첫 업무일에 동국제강 인천공장을 방문해 생산라인을 살펴보는 모습
▲최삼영 동국제강 대표이사 부사장(오른쪽)이 시무식에서 송원상을 시상하는 모습
▲박상훈 동국씨엠 부사장이 시무식 당일 부산공장을 생산라인을 살펴보는 모습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