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 "적극적 투자로 미래성장동력 발굴"

(신년사)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 "적극적 투자로 미래성장동력 발굴"

  • 철강
  • 승인 2024.01.02 18:12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세계 공급망 재편에 적응하고 경쟁력을 갖춰야 희망의 문을 활짝 열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

 

허 회장은 "지난해 이스라엘과 우크라이나 전쟁, 미국과 중국 경기의 동반 침체, 고물가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세계와 한국 경제 모두 부진했다"며 "대외 의존도가 높은 우리 입장에서 세계 경제성장률이 작년보다 낮을 것이란 전망은 큰 부담"이라고 밝혔다. 이어 "다행히 올해 반도체와 조선, 자동차 업황이 살아나고 있고 인도와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태평령 지역의 역내 무역이 활성화될 전망"이라고 진단했다.

올해 그룹의 경영 방침을 '적극적 투자를 통한 신성장 동력 발굴'로 제시한 허 회장은 "과감한 M&A(인수합병) 등 전략적 투자를 하면서 기존 사업도 철저히 점검해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전 계열사는 기술 개발과 자금 확보, 특허 등 회사 성장의 선순환 요소를 구축해 총요소 생산성을 극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임직원들에게 △초격차 기술 확보를 통한 혁신기업 도약 △도전과 창의 정신으로 무장 △사업목표 달성을 당부했다.

'용여득운'(龍如得雲, 용이 구름을 얻어 마음껏 난다)을 제시한 허 회장은 "도전과 혁신의 마인드로 무장해 푸른 용처럼 마음껏 도약해 보자"며 "일진은 100년 기업을 위한 초석을 탄탄하게 다지면서 업의 표준을 제시하는 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