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어, 고부가 자성분말 사업 본격 추진

포스코어, 고부가 자성분말 사업 본격 추진

  • 철강
  • 승인 2024.01.29 12:33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금 10억 원 유치로 자금 및 R&D 생산설비 확충

포스코어(대표이사 김형진)가 시드(Seed) 투자금 10억 원을 유치하며, 본격적인 자성분말 사업 성장의 시동을 걸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가 리드 투자자로서 슈미트와 한양대학교 기술지주와 함께 진행했다.

포스코어는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를 통해 시드 투자 이후 딥테크 팁스 프로그램 추천과 연계하여 연구개발에 필요한 자금 및 R&D 생산설비 등을 확충할 계획이다.

포스코어는 철강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전기강판 부산물을 재활용하여 고부가가치의 자성분말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자성분말은 전기차 뿐만 아니라 가전, 발전기, 전동기의 모터에 활용되는 핵심 재료인 모터코어의 원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전기차 수요의 증가 및 가전의 소형화 추세에 따라, 기존 전기강판으로는 제조하기 어려운 소형 및 고속회전 모터 등에 적합한 자성분말의 수요 또한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포스코어는 포스코 사내벤처로 사업을 시작하여 2023년에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및 디캠프 ‘2023 디데이 올스타전’ 1위 등 창업 원년부터 소부장 스타트업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 ‘C-Lab 아웃사이드 기업’으로 선정되어 가전 및 패널 등 다양한 전장품 재료를 공급할 수 있는 기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스코어 김형진 대표는 “가격경쟁력을 확보한 고기능성 자성분말 소재 개발을 통해 기존에 수입해오던 비싼 자성분말을 대체하여 국산화하는 것이 목표다"며 "2028년 1,000억원 이상의 매출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Seed 투자를 리드한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김동학 심사역은 “포스코 출신 창업진이 보유하고 있는 자성분말 제조 기술력과 철강 밸류체인 등을 비추어 볼 때 연자성 분말 시장을 선도할 기업이라 판단되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