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코너 인써트로 생산성 향상, 우수한 절삭 저항 감소로 고속/고이송 실현
초경합금 및 특수강 절삭공구 제조업체 코오로이(대표이사 임정현)가 소경용 4코너 고이송 공구 ‘HFMD’를 출시했다.
최근 금속 및 금형 가공시장에서는 제한된 시간과 비용 내에서 생산성 향상과 생산비 절감을 실현할 수 있는 고능률의 가공기술을 찾는 동시에 금형시장 또는 항공시장 등에서 내구성 향상과 경량화를 위한 난삭재 소재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쉽게 가공할 수 있는 절삭공구를 찾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코오로이의 신제품 ‘HFMD’는 경제적인 양면형 4코너를 사용하는 인써트로 동일 가공경에서 다인 체결을 구현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고경사각과 헬릭스 인선 적용으로 타사 및 포지티브 인써트와 비교해도 우수한 절삭 저항 감소를 발휘하여 고속 및 고이송을 실현했다.
‘HFMD’는 측면의 쐐기식 체결 구조와 넓은 바닥 체결면, 그리고 큰 사이즈의 스크류 적용으로 우수한 체결 안정성을 구현했으며, 이는 소음 및 진동을 최소화시키고 고이송 가공 시 안정적인 가공으로 인써트의 파손을 방지하고 피삭재의 면조도를 향상시킨다.
이처럼 ‘HFMD’는 난삭재의 고능률 가공에 적합한 차세대 고속/고이송 솔루션으로 금형 및 금속가공업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코오로이는 오는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 간 독일 하노버 전시장에서 열리는 공작기계 전시회 ‘EMO 2025’에 참가해 ‘HFMD’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