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녹색성장 기획실무委 개최

포항시, 녹색성장 기획실무委 개최

  • 일반경제
  • 승인 2009.10.07 16:01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가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을 적극 육성해 영일만 르네상스를 본격 열어 나가기로 했다.

포항시는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저탄소 녹색성장 기획실무위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탄소 녹색성장 기획실무위원 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회의는 포항시 녹색성장 사업 추진상황 점검과 정부 녹색성장 5개년 계획과 연계한 ‘녹색성장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녹색성장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아 포항을 글로벌 녹색선진도시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따라 포항시는 동빈내항 복원사업을 저탄소 녹색성장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고, 포스코를 비롯한 녹색성장 선도기업과 포스텍, RIST 등 지역이 보유한 첨단 연구인력과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녹색 기술·산업을 중점 육성하고 생활속의 녹색혁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한 ‘포항시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이번 녹색성장 기획실무위원회는 ‘포항시 녹색성장 기본계획’에 대한 추진현황을 관련 부서장이 직접 설명하고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민간위원들과 함께 토론을 거쳐 관련 계획을 보완하는 한편, 정부의 녹색성장 추진전략 및 5개년 계획과 연계하여 포항만의 특색있는 시책사업들을 적극 발굴하여 녹색성장을 새로운 성장동력화 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방정환기자/bjh@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