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서 대학생 대상 문화프로젝트 진행
현대하이스코(부회장 김원갑)는 11월 25일,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대학생 대상 문화지원 행사 ‘영하이스코 컬쳐클래스, 영화인 박찬욱 감독을 만나다’를 열었다.
JSA, 올드보이 등을 연출한 박찬욱 감독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현대하이스코에서 운영하는 브랜드웹사이트인 ‘영하이스코(www.young.hysco.com)’를 통해 참가를 신청한 전국 800여명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연세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현악4중주가 박찬욱 감독의 영화음악 OST의 연주와 함께 시작되었으며, ‘박찬욱 영화 속 Shot Cut’, ‘감독과의 대화’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석한 800여명 대학생들의 열띤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감독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박찬욱 감독만의 영화미학, 영화학도에게 추천하고 싶은 영화, 현장에서 직접 체험한 국제영화제에 대한 궁금증 등을 질문하며 활발한 좌담회를 이끌었다.
행사에 참가한 고려대학교 우병규 씨는 “대학생이 가장 만나보고 싶은 영화인으로 꼽히는 박찬욱 감독을 만나게 되어 정말 뜻깊은 자리였다”며 “특히 박찬욱 감독과 학생들이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는 점에서 더욱 기억에 남는다”고 말하며 행사 소감을 밝혔다.
현대하이스코는 이날 행사가 많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앞으로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한편, 정기적인 개최를 통해 ‘영하이스코 컬쳐클래스’를 이어갈 계획이다.
서의규기자/ugseo@sn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