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대규모 풍력발전단지 사업 첫 수주

STX, 대규모 풍력발전단지 사업 첫 수주

  • 수요산업
  • 승인 2009.12.23 09:05
  • 댓글 0
기자명 이주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란드 BCG社 등과 MOU…총 5,000억원 규모 


  STX그룹이 글로벌 풍력발전 시장 진출 6개월 만에 5,000억여원(3억 유로) 규모의 풍력발전단지 개발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STX는 최근 폴란드 BCG(Business Consulting Group), 그린 에너지 등이 참여하고 있는 풍력발전단지 개발 컨소시엄과 총 220MW 규모의 풍력발전단지 사업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풍력발전설비 제조업체인 STX윈드파워는 이번 MOU를 통해 2MW급, 1.5MW급 최신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설비 총 140대를 2010년부터 2013년까지 폴란드를 비롯한 루마니아, 헝가리, 체코, 불가리아 동유럽 지역에 순차적으로 공급, 설치하게 된다.

  이번 풍력발전단지 개발 사업은 40MW부터 120MW까지 다양한 규모의 독립 풍력발전단지를 동유럽 지역에 건설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BCG와 그린 에너지는 기본 풍황조사부터 환경영향평가, 정부 및 유럽연합(EU) 승인 등 종합 컨설팅을 담당하고 STX는 풍력발전기 공급 및 일부 설치,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STX 관계자는 “이번 대형 풍력발전단지 조성 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글로벌 풍력발전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며 “코펜하겐 기후변화회의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시장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만큼 그룹내 관련 계열사를 중심으로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그룹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TX는 지난 7월 육상용 및 해상용 풍력발전기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네덜란드 풍력발전기 제조사인 STX윈드파워(구 하라코산유럽)를 인수했다. 최근에는 루마니아로부터 민간발전사업자로부터 2MW급 풍력발전설비 6기를 수주한 바 있다.


이주현기자/ljh@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