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녹색동반성장 도모

포스코, 녹색동반성장 도모

  • 철강
  • 승인 2011.09.23 18:4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경영, 저탄소경영 우수 패밀리사에 시상

  포스코(회장 정준양)가 패밀리사의 녹색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환경경영과 저탄소경영 우수 그룹을 선발해 ‘포스코패밀리 녹색경영대상’을 표창할 예정이다.

  포스코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 패밀리사를 대상으로 녹색경영활동에 대한 공적서를 접수 받고 있다. 포스코는 심사를 거쳐 12월경에 개최되는 포스코패밀리 환경경영위원회에서 표창 수여식을 가질 계획이다.

  이번에 추진되는 녹색경영대상은 포스코에서 기존에 운영해 오던 환경대상, 에너지대상을 통합해 운영하는 것으로 참여 대상을 포스코에서 패밀리사로 확대했으며 훈격을 부문장에서 회장으로 격상했다.

  공적기간은 지난해 10월 1일부터 올해 9월 30일까지 해당되며 응모는 포스코의 경우 부, 그룹, 해외사업장 단위로, 출자사의 경우 종업원 400명이상은 포스코와 동일하고 종업원 400명 미만 출자사와 외주파트너사는 회사단위로 접수를 받는다.

  심사에서는 창의적 환경/에너지 경영활동, 환경개선활동, 에너지절감 프로젝트, 그린 비즈니스에 대해 평가하며 우수상 4건 중에 최우수 조직을 선정해 대상을 수여한다.

  한편 포스코는 녹색경영대상 참여 기준을 강화해 2012년에는 환경경영 국제표준인 ISO 14001과 그린 PCP(POSCO Certified Partner) 인증업체에 한하여 응모가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