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인니 정부·기업인들 초청 오찬

대한상의, 인니 정부·기업인들 초청 오찬

  • 일반경제
  • 승인 2011.10.24 17:38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 인도네시아 정부인사 및 기업인들이 모여 경제협력 의지를 다졌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제2차 한-인니 실무TF회의’ 참석차 방한한 인도네시아 사절단을 초청, 24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환영 오찬을 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하영봉 한-인니 경협위원장(LG상사 사장), 디또 가닌두또(Dito Ganinduto) 인니-한 경협위원장(국회의원), 데디 쁘리아뜨나(Dedy Priatna) 인프라부 차관보, 아마드 꾸르니아디(Ahmad Kurniadi) 인니투자조정청 부청장을 포함 양국 정부관계자 및 기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동근 대한상의 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인도네시아는 한국의 10번째로 큰 교역국이자, 6위 투자대상국일 정도로 양국 간 경제협력 관계는 돈독하다”면서 “최근에는 투자 분야도 다양해져 의류봉제, 섬유 등의 노동집약적 산업에서 타이어, 철강과 같은 자본집약적산업과 통신, 유통 등의 서비스산업 분야까지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이어 “이번 회의에서 무역투자, 에너지, 건설인프라, 농림수산업, 방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인도네시아가 의욕적으로 추진 중인 경제개발 계획에 한국의 경제개발 경험이 더해진다면 양국 기업에게 더 많은 성장의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디또 가닌두또(Dito Ganinduto) 인니-한 경협위원장도 “인도네시아의 풍부한 천연자원과 우수한 인적자원, 우호적인 외국인 투자 정책은 한국기업들에도 좋은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한국기업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