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미래창조아카데미, ‘나눔 속 행복찾기’ 교양강좌 열어

포스코 미래창조아카데미, ‘나눔 속 행복찾기’ 교양강좌 열어

  • 철강
  • 승인 2011.10.25 18:51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 실천사례 등 소개해 중요성 공감

  포스코 미래창조아카데미(원장 김영헌)는 25일 포스코 패밀리사 직원과 가족 40여명을 대상으로 '나눔을 통한 행복찾기'라는 주제의 교양문화강좌를 열었다.

  교대 근무자들의 건전한 휴무일 활용을 위해 마련된 이날 교양문화강좌에는 학산종합사회복지관 이형 관장이 강사로 초청됐다.

  이 관장은 강좌에서 수단의 슈바이처 이태식 신부, 밥퍼 최일도 목사, 빌게이츠의 ‘재산 50% 기부 운동’, 기업의 기부활동 등 나눔 실천사례를 소개했으며, “나눔은 세상을 변화시켜 왔고, 미래에도 세상을 바꾸어 갈 것”이라며 나눔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좌에 이어 계명문화대학교 평생교육원 전임경 교수의 지도로 파프리카, 오트밀, 올리브오일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천연보습비누를 만들어 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완성된 200여점의 비누는 포항 소재 장애인시설과 지역아동센터 등 4개소에 전달됐으며 중증 장애인들과 어린이들이 사용할 예정이다.

  강좌에 참여한 포항제철소 직원가족 정명회 씨는 “우리가 가진 것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우리가 더 행복해 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스코 미래창조아카데미는 11월과 12월에도 감사와 행복을 주제로 직원들이 생각하고 체험할 수 있는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