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유럽 STS시장 공략 가속

포스코, 유럽 STS시장 공략 가속

  • 철강
  • 승인 2013.10.10 12:37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伊 STS 가공센터 인수해 10일가동…年 4만톤 가공능력
유럽 고급 실수요 시장에 대한 판매거점 마련

  포스코(회장 정준양)가 이탈리아에 스테인리스 가공센터를 가동하고 유럽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

  포스코는 10일 이탈리아 북부 베로나 발레스(Valles) 공단에 연간 생산량 4만톤 규모의 스테인리스 전문 가공센터인 POSCO-ITPC(Italy Processing Center)를 가동했다. 유럽 중심부에 위치한 이 가공센터는 중간 유통단계없이 현지 고객사에 직접 고급 스테인리스를 공급한다.

  지난 8월 유럽 관문인 터키에 연간 생산량 20만톤 규모의 스테인리스 냉연공장을 준공한 포스코는 이번에 최대 수요처 중 하나인 이탈리아에 스테인리스 공장을 가동함으로써 유럽 내 글로벌 생산 판매 네트워크를 완성하게 됐다. 이에 따라 유럽 내 고급 수요에 대한 판매망이 강화되고 수익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그동안 유럽에 수출되는 아시아밀은 판매거점이 없어 유럽밀보다 판매 경쟁력이 떨어지고 수익성도 낮아 어려움을 겪었다.

  이탈리아는 연간 80만톤의 스테인리스 냉연제품 수요를 보유한 대형시장으로 터키, 독일과 함께 유럽 3대 가전 강국으로 불릴 만큼 고급 스테인리스 냉연제품에 대한 수요가 많다. 또한, 탁월한 지정학적 위치로 유럽 스테인리스 시장의 물류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가동한 POSCO-ITPC는 본래 이탈리아 스테인리스 코일센터인 타드메탈(TAD Metal)로 포스코의 유럽 판매채널이었으나 지난해 재정난으로 청산절차에 들어가 포스코가 대우인터내셔널과 함께 전략적으로 인수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서영세 포스코 전무(스테인리스 부문장) 및 Fausto Sachett 베로나 지방정부 장관, Alessandro Montagnoli 발레세 디 오페아 시장, Flavio Bregant 이탈리아 철강협회 사무총장, 한재영 주밀라노 대한민국 총영사, 합작사 주요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서영세 전무는 이 자리에서 축사를 통해 “POSCO-ITPC는 포스코의 글로벌 생산기지와 유럽시장을 직접 이어주는 가교로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Solution Provider)이자, 이탈리아 스테인리스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상생협력의 가공센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