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시장 규모 5,330억달러 넘어설 것”

“전기차 시장 규모 5,330억달러 넘어설 것”

  • 비철금속
  • 승인 2014.10.13 19:32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TechEx, “저가 전기차 등장 멀지 않아”

  시장분석기관인 IDTechEx는 최근 ‘전기차 전망, 2015~2025년 동향 및 기회’를 통해 2025년 하이브리드 및 순수 전기차 시장 규모가 5,330억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했다.
 
  순수 전기차인 ‘BMW i3’와 ‘테슬라 모델 S’ 판매가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데다가 테슬라의 경우 최소 1년은 충분한 생산량을 확보할 수 없어 주문 대기가 밀려 있는 상황이다.

  또한 테슬라는 최근 네바다를 ‘기가팩토리’기지로 선정하고 10년안에 100달러의 비용으로 자동차 구동배터리를 제조한다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계획이 성공할 경우 여기서 얻어진 이익은 주행거리를 늘리는 데 투자될 것으로 분석됐다.

  하이브리드차 역시 일반 자동차 시장을 잠식하며 판매가 증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모델이 지속적으로 추가되면서 시장 규모가 확장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동차 업계의 경우 올해 하이브리드차 생산이 전년 대비 비약적으로 증가했으며 최근 중국 정부가 전기버스 구매 지원 정책을 재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전기차들이 높은 가격대라는 문제점을 갖고 있지만 조만간 중국 베이징자동차그룹이 1만5,000만달러 이하의 순수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전기차 시장 성장세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