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안철강, ILG 설비 합리화로 생산능력 향상

정안철강, ILG 설비 합리화로 생산능력 향상

  • 철강
  • 승인 2015.03.05 06:00
  • 댓글 0
기자명 전민준 mjje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식성과 품질도 크게 좋아져

  정안철강(대표 정영출)이 자사 주요 설비인 ILG(In Line Galvanizing)설비에 대한 꾸준한 합리화로 생산능력을 증강하고 생산제품 범위도 확대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

  정안철강은 작년 일본으로 강관비계용강관 수출량을 늘리는데 성공했고 이에 월별 수출량은 2,000~3,000을 기록했다. 올해도 수출량은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되는 바 품질에 있어서 매우 까다로운 일본 내 수요가들을 만족시키고 국내에서는 고품질 제품으로 타사와 차별화하기 위해 합리화를 진행하고 있다.

  투자 중점사안은 열처리공정과 냉간압연을 통한 가공공정이고 이 공정을 거치면 연신율이 약 10~15% 상승하게 된다. 현 강관비계용강관 KS기준은 12% 이상인데 여기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아연함유량이 70% 이상에 이르는 도료로 내부코팅하는 공정도 강화해 높은 온도에서 견딜 수 있는 성능을 확보했고 내식성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

  한편 정안철강의 ILG설비는 미국 엘라이트튜브사가 개발한 기술로 이미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지에서는 널리 상용화 된 조관기술이다. 일본에서는 신닛데츠스미킨이 이 기술로 전선관 등을 생산하고 있다. ILG설비는 조관→비드제거→산세처리→외면아연도금(내면방청코팅)이 한 설비에서 가능한 복합생산설비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정안철강 1개사만이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