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선재협의회’, 공식 발족

철강협회 ‘선재협의회’, 공식 발족

  • 철강
  • 승인 2015.03.31 12:35
  • 댓글 0
기자명 이진욱 j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틸 박재천 회장, 초대 회장 선임
선재산업 경쟁력 강화 및 발전 기여

  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가 박재천 코스틸 회장을 초대 회장으로 선임하면서 공식 발족했다.

  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는 331일 르네상스 호텔에서 선재 및 가공업계 20개사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발족했다.

 

박재천 선재협의회 초대회장

 

  국내 선재 생산 및 가공업계의 경쟁력 향상과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발족한 선재협의회는 고려제강, 동일산업, 동일제강, 만호제강, 세아특수강, 영흥철강, 코스틸, 포스코, DSR제강, 포스코P&S 등 철강협회 회원사 10개사를 비롯해 현대종합특수강, 고려용접봉 등 20개사가 참여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박재천 초대회장 선임에 이어 부회장에는 고려제강 이태준 사장, 세아특수강 유을봉 대표이사, 포스코 이영우 상무가 선임됐으며, 감사에는 동일제강 김익중 사장이 선임됐다.

 

 

   선재협의회는 앞으로 선재 및 가공제품 수요 확대 및 홍보 활동 규격의 표준화 및 관련법규 제도 개선활동 선재분야 정보 및 기술 교류 현안과제에 대한 공동 대응 등 선재산업 전반의 현안문제에 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창립 원년인 올해는 선재산업 생태계 안정화를 위한 제도 지원 및 기반 구축으로 사업 목표를 수립하고, ‘부적합 저급 제품 대응을 위한 제도 개선’, ‘통계 세분화 등 정보 서비스 구축’, ‘기술교류 및 교육 등 소재-가공업계 상생을 위한 공동 사업등을 추진한다.

  박재천 선재협의회 초대회장은 우선 선재협의회 발족에 있어 포스의 든든한 후원이 큰 힘을 발휘했다선재 부문은 수입재와 경쟁이 심각하다. 회원사의 목소리를 귀담아 건전한 산업 생태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철강협회 내에는 강구조센터, 스테인리스스틸클럽, 강관협의회, 철스크랩위원회, 그리고 선재협의회 등 업종별 협의체가 회원사 주도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은 아랫줄 좌에서 두번째부터 고려용접봉 서영웅 고문, 고려제강 이태준 사장, 신임 회장 코스틸 박재천 회장, 철강협회 오일환 상근부회장, 포스코 이영우 상무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