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교육생, 고 망간·車강판 전문제철소 등 시찰

본지 교육생, 고 망간·車강판 전문제철소 등 시찰

  • 철강
  • 승인 2015.09.18 09:24
  • 댓글 0
기자명 전남 광양=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회 철강업계 초중급사원 교육
포스코 광양제철소·SPSC·DSR 등 방문

  본지 주최 ‘제29회 철강업계 초중급사원 교육’ 이 16일부터 18일까지 2박3일간 일정으로 전남 광양 일원에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이번 교육시찰은 고 망간강과 자동차강판 전문 제철소인 포스코 광양 제철소를 비롯해 SPFC, DSR제강 등을 견학했다.
본지 주최 제29회 참여 교육생들이 포스코 광양 4고로 견학하는 장면


  특히 포스코 4고로 견학에서 용선 출선을 비롯해 열간 압연과 냉간 압연공정 등 다양한 공장을 안내자의 세심한 설명과 함께 관심 있게 잘 봤다는 평가다.

  교육참여자는 세아특수강, 진양특수강, 원일특강, 아삽스틸코리아, 경남스틸, 고려철재, (주)동부, 대림코퍼레이션, (주)동성진흥, 부광스틸, 세운BNG, 송원테크, 에스와이패널, 에너지엔, 유스틸, 포천철강 등 다양한 업체에서 참석했다.


  강의는 1일차 본지 정하영 편집국장이 ‘철강산업과 기초철강지식’을 제목으로 철강산업 현황 및 전망을 심도있게 짚어냈다. 취재 1팀 방정환 팀장이 열연강판과 후판 등 판재류제품과 강관산업 현황 등 최근의 수입동향을 잘 소개했다. 취재 2팀 곽종헌 팀장이 철근과 형강 등 봉형강류 제품과 스테인리스제품을 포함한 특수강 현황을 짚었다.


  현재 (주)신우특수강에서 근무하는 박재서 고문이 기아특수강, (주)한금 등 다양한 철강업체에서 근무하면서 다져온 경험담을 담은 소양교육으로 ‘기업경영과 개선활동’을 소개해 교육생으로부터 큰 관심을 이끌어 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