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만불탑-티튜브) 고품질 특수강 튜브, 10년 만에 큰 성과

(1천만불탑-티튜브) 고품질 특수강 튜브, 10년 만에 큰 성과

  • 무역의 날 52회
  • 승인 2015.12.07 09:55
  • 댓글 0
기자명 전민준 mjje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이럴 무계목튜브 등 신제품 개발도 주력

  특수강 무계목튜브 제조업체인 티튜브(대표 정윤현)는 설립한지 10년 만에 ‘1천만불탑’을 수상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티튜브는 ‘제52회 무역의날’에서 스테인리스(STS) 및 티타늄, 인코넬, 인콜로이 무계목튜브를 다양한 국가에 수출한 공을 인정받았다.

▲ 티튜브 부산공장 전경

  부산에 위치한 2개의 생산공장에 냉간압연장비와 냉간인발장비, ECT 검사장비와 자체 열처리로를 보유한 티튜브는, 전문화된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적시공급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생산설비투자와 적극적인 생산기술학습으로 u-bending과 finning에 대한 수요에도 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스파이럴 무계목튜브를 개발하고 적극적인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 제품에 대해 회사측은 산업용 보일러에 공급 가능하며 열전도율이 30% 향상된 것은 물론 스파이럴 무늬가 소음을 감소시키는 역할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스파이럴 무계목튜브

  또한 통상 대부분의 업체들은 STS 무계목강관에 열처리를 거친 후 급속냉각으로 품질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상당하다. 그러나 티튜브는 상온에서 냉각과정과 무산화를 거쳐 탁월한 조도를 구현하고 있다.

  제1공장에는 인발설비 1기와 필거설비 2기, 제2공장에는 인발설비 3기와 필거설비 3기가 있다. 또한 광휘연속소둔설비가 공장별 1기씩 있으며 기타 후처리설비를 두며 품질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