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카 ‘SIMTOS 2016’ 야심작 발표

쿠카 ‘SIMTOS 2016’ 야심작 발표

  • 수요산업
  • 승인 2016.04.07 21:52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로봇의 글로벌 리더
산업용 로봇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 국내 최초 공개

  더 작고 가벼워졌지만 보다 높은 파워을 자랑하는 고성능 산업용 로봇을 국내 최초로 만날 수 있다.

  쿠카로보틱스코리아㈜는 오는 13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작기계전시회인 ‘제 17회 심토스(SIMTOS) 2016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2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심토스 전시회’에 3회 연속으로 참가하는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저(低)가 반 하중 로봇부문의 ‘KR 사이버테크 나노시리즈’를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소개한다.

  메탈 공작 기계 분야에 최적화된 신제품은 쿠카의 기존 제품들과의 협업을 통해, 실제 작업환경에서 수행하게 될 정밀한 용접 작업을 전시장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6~10kg의 하중의 물체를 안전하게 핸들링할 수 있는 산업용 로봇들 중에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쿠카의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는 콤팩트하게 소형화 된 크기와 날렵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높은 공간활용도를 자랑한다.

  슬림한 경량설계에도 불구하고, 23 m³에 달하는 유선형의 작업반경과 유연성으로 기존 로봇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공간도 최대한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바닥 벽면 천장 등에도 부착 가능해 좁은 공간부터 넓은 작업장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0.04mm에 달하는 반복정밀도와 민첩성 및 에너지 효율성을 갖춰 전시 관람객들과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의 이창훈 대표이사는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는 메탈, 공작기계 분야를 메인 타겟으로 하여 모든 자동화분야에 널리 사용되는 저 가 반 하중 로봇군의 제품으로 “쿠카의 우수한 기술력과 연구를 통해 탄생한 고출력의 제품인 만큼 국내 공장 및 산업 분야에서 무한한 적용 가능성을 제시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