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26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6.09.27 17:25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달러 약세 + 원유 강세에 금속 상품 상승

<Macro>

  금주 예정돼 있는 주요 산유국들의 산유량 동결 회의를 앞두고 있는 만큼 투자자들의 관망세가 형성되는 모습을 보였다. 전주 상승에 따라는 차익 실현 매물이 유입되면서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증시를 시작으로 주요국 증시들이 하락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원유 가격은 산유량 동결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 움직임을 보이고 미국 달러화는 주요 통화 대비 하락함에 따라 주요 금속 가격들은 상승하는 모습으로 한 주를 시작했다. 미국 대선 후보들 간의 토론이 계획돼 있는 만큼 어떠한 이야기들이 오갈지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비철금속>

  Copper: 금일 전기동(Copper)은 3M $4,863.5으로 전주 금요일 대비 소폭 상승하면서 한 주를 시작했다. 전주 미국의 금리 동결로 인해 상승폭을 넓힌 Copper 가격에 차익 실현 매물이 유입되면서 상승 흐름을 이어나가지 못하고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원유 가격이 상승 움직임을 보이고 미국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약세를 보이면서 Copper 가격 하락에는 제한을 둬 3M $4,820 ~ $4,840 레인지에서 등락을 거듭하며 장을 마감했다.
 

  Aluminum: 금일 알루미늄(Aluminum) 역시 여타 비철금속과 같이 하락하면서 하루를 시작했다. 이후 주요 산유국 회의에서 산유량 동결에 대한 기대감이 원유 가격 상승에 영향을 줌에 따라 Aluminum은 하락폭을 만회하고 상승을 연출했다. 또한, 미국 달러화 약세 역시 Aluminum 가격에 도움을 주며 장 중 3M $1,660 레벨까지 상승하며 장을 마무리했다.



<귀금속>

  Gold: 한 주를 시작하는 금일 금(Gold) 가격은 전약후강의 장 흐름을 연출하는 하루였다. 지난주 연준의 정책회의 이후 주간 기준 2%가 올라 2개월래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던 금은 지난주에 보여준 상승세의 힘은 다소 빠진 모습의 안정적인 흐름을 나타냈다. 금일 예정된 미국 대선 후보 토론에 시장 관심이 쏠리면서 이들을 통한 앞으로 미국의 통화정책 전망 이야기가 나올지 여부에 시선이 집중되며 이에 따른 불확실성은 금 가격의 상방 경직성을 나타내는 모습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