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_1511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유망기업을 찾아서) (주)GPM산업용 爐 부품 선도기업
이종학 대표...실패를 많이 한 것이 자산이 되고 있어요
김포 학운산단=곽종헌 기자 | jhkwak@snmnews.com

  김포 양촌 학운산단 소재 (주)GPM 이종학 대표는 “그동안 실패를 많이 한 것이 자산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특수강 주조품을 기반으로 한 내열용 부품, 내산용 부품, 내마모용 부품, 내충격용 부품 등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14일 김포 학운산단에서 만난 이종학 대표

  특수강을 근간으로 철강생산 제조공정에서부터 후처리 설비인 열처리로에 이르기까지 필수적인 제철 및 제강업계, 비철금속업계, 제철플랜트업계, 석유화학업계, 자동차업계, 산업용로 플랜트업계, 환경플랜트업계, 건설업계 등 산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14일 김포 학운산단에서 만난 이종학 대표는 전체 생산제품의 50~60%가 로(爐) 내에서 사용되는 제품으로 생산제품의 35% 이상을 일본시장 수출을 비롯해 태국 베트남 인도 말레이시아시장 등 탄탄한 브랜드 가치를 내세워 다양한 글로벌 시장으로 수출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포 양촌 학운산단 소재 (주)GPM 공장 전경

  주요 생산제품은 우선 철강 분야로는 10~15년 수명의 가열로와 열처리로용 허스롤(Hearth Roll)을 비롯해 도금욕조용 싱크롤(Sink Roll), Radiant Tube, Skid Rider, Walking Beam, Control Roll, Tire Roll, Carbon Roll Shaft 등 다양하다.

  공업로 부문은 열교환기용 Recuperator, 버너용 Combuster, 자동차 디스크, 링기어, 소전용 열처리 장치 등 다양하다.

  이 외에도 석유화학 분야의 나프타 분리장치를 위한 Mani Fold, Cracking Tube, 산업기계분야는 종이 등을 파쇄하기 위한 Impeller, Blade 등 다양한 설비를 공급하고 있다.
 

  연간 매출외형은 LME Ni 등 재료가격에 따라 출렁거리다 보니 다소 차이가 있지만 2016년기준 연간 200억원, 2017년 상반기는 전년대비 일감은 줄지 않았으나 수익성이 많이 줄고 있다는 해석이다.

  이 회사 영업본부장인 정의경 상무에 따르면 이종학 대표는 한 분야에 20년 이상 독보적인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경영활동을 전개해 나가다 보니 이제는 해외수요가들이 브랜드 가치와 가격대비 성능을 보고 찾아오는 영업이 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국내외 주요 납품처는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동부제철 포스코강판 현대기아차, 세아창원특수강, 세아특수강, 현대종합특수강, 풍산, 신니데츠 스미킨, JFE스틸, 코벨코, 슈가이로 불루스코프 등 다양하다.

  한편 패밀리 회사로는 풍전비철을 비롯해 피제이메탈, 피제이메텍, 피제이알텍, 피제이켐테 등이 있다.

 

     관련기사
· 두산重 주단사업 대보수는 언제· 한철 창원공장 여름철 보수공사 준비
· 30년간 알루미늄 압출금형 외길 걸어온 (주)한국금형정공사· 알래스카 Pebble 銅 프로젝트 개발 임박
· 3D 프린팅 신시장 “차분히 준비하자”
김포 학운산단=곽종헌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틸앤탈뉴스
스마트폰에서 바로본다
에서 만나요!
"철강신문", "스틸앤메탈뉴스" 검색 후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