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충청부품사업소 통합 운영

현대모비스, 충청부품사업소 통합 운영

  • 수요산업
  • 승인 2017.08.30 18:19
  • 댓글 0
기자명 성희헌 hhs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 합리화를 통해 부품 공급 효율성 극대화

 현대모비스가 충청 지역 내 자동차 부품 공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일부 부품 사업소를 통합, 운영한다.

 현대모비스는 충청부품사업소와 대전부품사업소를 통합해 충북 오창으로 신축 이전하고 이달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30일 밝혔다.

 충청 지역 내 일부 사업소를 통합 운영하는 목적은 물류 합리화를 통해 부품 공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통합 사업소 명칭은 충청부품사업소를 그대로 사용한다. 새 충청사업소의 기능은 기존 2개 사업소와 동일하다.

 현대모비스의 지역별 사업소는 물류센터에서 각종 부품을 공급받아 대리점과 지원센터, 정비소 등으로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기존 충청과 대전사업소는 충청 권역 230여 곳에 부품을 공급했다. 통합 이후에도 관할 지역(10개시, 9개군)과 거래처 수는 그대로 유지된다.
 
 기존 충청사업소와 대전사업소는 비축 물류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비축 물류는 재고 중 고객들의 수요가 많지 않은 비순환 부품을 보관하는 개념이다.
 
 지금까지는 이런 품목들을 아산 물류센터와 다른 사업소 창고에 분산, 보관해 오면서 관리의 문제 등 비효율적인 부분이 있었다. 활용도가 높은 품목을 주로 취급하는 아산 물류센터에 비순환 부품까지 한 곳에 보관하기에는 저장 공간이 부족했다.
 
 앞으로는 기존 충청, 대전사업소 공간을 활용해 비순환 부품 재고를 통합 보관할 수 있게 됐다.

 부품을 통합 보관하게 되면 재고 파악이 용이해 작업 효율성이 향상되고 물류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업체 측은 물류센터-사업소-대리점-정비소로 이어지는 부품 공급망이 원활하게 작동하면 부품이 필요한 최종 소비자의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기아차의 순정부품 책임공급자로서 법적으로 차량 단종 후 8년간 부품을 의무 공급해야 한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국내외에서 양산 106개 차종, 단산 126개 차종 등 총 232개 차종, 236만 개의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